2024년 4월 26일(금)

방송 방송 인사이드

SBS 스페셜, 신년특집 3부작 '중국 부(富)의 비밀' 방송

작성 2014.12.31 15:07 조회 5,922
기사 인쇄하기
sbs 스페셜

[ SBS연예뉴스 | 김재윤 선임기자] 가깝고도 먼 나라 중국, 그리고 떼려야 뗄 수 없는 중국과 한국...

2015년 새해를 맞아 'SBS 스페셜'이 신년특집 3부작 '중국 부(富)의 비밀'을 통해 우리가 왜 중국에 집중해야 하는지, 중국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세계질서 아래 우리는 과연 무엇을 해야 하는지 그 해답을 찾아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어느덧 세계의 공장에서 세계의 시장으로 변화한 중국. 'Made in China'에서 'Made for China', 더 나아가 'Design for China'로 중국은 세계의 중심으로 우뚝 서고 있다. G2를 넘어 세계 유일의 절대 강자를 꿈꾸는 중국이 2015년 우리 눈앞에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중국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는가? 아직도 중국을 짝퉁이 판치는 나라, 지저분하고 몰지각한 나라라고 무시하고 있진 않은가?

드라마 몇 편이 만들어 낸 한류 열풍의 우월감에 젖어 우리 앞에 성큼 다가온 현실을 외면하고 있는 건 아닐까?

'SBS 스페셜'이 신년특집으로 준비한 '중국 부의 비밀' 제 1부 '부자의 꿈'에서는 중국 개혁개방 정책과 돈을 최고로 여기는 중국인의 상인 기질을 재조명, 어떻게 중국이 세계최고의 부국으로 성장할 수 있었는지 그 비결을 살펴본다.

또한 6,70년대 낙후된 농촌마을이었던 화시촌이 중국 최고의 부자마을로 재탄생하게 된 비결도 살펴본다.

아울러 삼수 끝에 대학에 입학해 컴맹 영어 선생에서부터 31조원에 달하는 재산을 움켜쥔 중국 최고의 부자가 된 알리바바 마윈 회장의 성공신화도 조명한다.

과연 중국은 우리에게 있어서 기회가 될지 아니면 또 따른 위기로 작용할 것인가? 그에 대한 진지한 고민은 'SBS 스페셜' 신년특집으로 '중국 부의 비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국 부의 비밀' 제 1부 '부자의 꿈'은 오는 1월 4일 11시 15분에 방송된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