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라이프 문화사회

직장 생활 건강 요령, 책상 주변 정리하고 '이렇게' 간단하네

작성 2015.01.19 19:07 조회 1,065
기사 인쇄하기
직장인 평균 여름휴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직장 생활 건강 요령, 책상 주변 정리하고 '이렇게' 간단하네

직장 생활 건강 요령

'직장 생활 건강 요령' 5가지가 공개돼 화제다.

최근 미국 ABC방송이 소개한 직장 생활을 건강하게 할 수 있는 요령 5가지 중 첫 번째는 책상 주변을 정돈해 운동을 할 수 있는 작은 체육관으로 만드는 것이다.

간단한 근력운동을 가능하게 하는 탄력 밴드와 아령을 책상 아래에 놓고 전화 통화나 간단한 스트레칭 시 사용하거나, 의자의 팔걸이나 책상의 모서리를 양손으로 짚고 상체를 아래로 내렸다 끌어올리는 평행봉 운동을 하면 가슴 아래쪽과 팔의 삼두근을 발달시킬 수 있다.

두 번째는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으로, 컴퓨터 앞으로 몸을 바짝 당기고 눈높이는 모니터와 맞추며 키보드와 마우스는 손으로 움직이기 편한 곳에 자리해야 한다.

신경써서 바른 자세을 유지하지 않으면 허리 통증, 손목관절 통증을 비롯해 각종 근육통 등 직업병이 생길 수 있다.

세 번째 요령은 가급적 많이 움직이는 것이다.

의자에만 앉아 있으면 근육이 약해져 허리 통증 등이 유발되기 때문에 한 시간에 한 번 정도는 몸을 움직여주는 것이 좋은데, 엘리베이터를 이용하기보다 계단을 걸어서 오르내리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네 번째 요령은 식단표를 짜고 계획적으로 식사하는 것으로, "오늘은 언제 무엇을 먹겠다"는 정확한 계획을 세우면 곳곳에 있는 음식의 유혹을 떨칠 수 있다.

마지막 요령은 책상 주변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다. 미국 직장인의 27%는 아침 식사를, 62%는 점심 식사를 직장 책상에서 해결한다.

또 식사를 하지 않더라도 과자 등 간식거리를 먹을 수 있으므로, 세균이 많고 비위생적인 책상을 깨끗히 정리하는 것이 좋다.

(직장 생활 건강 요령, 사진=SB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