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라이프 문화사회

한국인 터키 실종, 김군 IS 가담 정황 속속 드러나 '충격'

작성 2015.01.22 12:09 조회 3,678
기사 인쇄하기
한국인 터키 실종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한국인 터키 실종, 김군 IS 가담 정황 속속 드러나 '충격'

한국인 터키 실종

한국인 터키 실종 사건의 가닥이 잡히고 있다.

터키에서 실종된 김 모 군이 이슬람 무장단체인 IS에 가담했을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정황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

김 군이 터키로 떠나기 전, IS 가입 방법을 여러 차례 물었고, IS의 본거지인 시리아 국경에서는 CCTV에도 모습이 잡혔다.

경찰이 실종된 김 모 군의 것으로 확인한 트위터이다.

이슬람 무장 게릴라 조직의 이름을 본떠 자신의 대화명을 '수니 무자헤딘'이라고 적었고, IS의 깃발과 대원들의 사진을 게시했다.

김 군은 지난해 10월 초부터 "IS에 가입하고 싶다"며 가입 방법을 묻는 글을 여러 차례 올렸다.

이에 한 인물이 "터키에 가 보라"고 답했다.

이 인물은 터키 스탐불에 있는 하싼이라는 사람과 연락하라며 연락처까지 알려줬다.

"이 시대는 남성이 성차별을 받는 시대"라면서 "자신은 페미니스트를 증오한다. 그래서 IS를 좋아한다"고 글을 올리기도 했다.

김 군의 터키에서의 행적도 CCTV에 잡혔다.

실종 당일인 지난달 10일, 김 군은 배낭을 메고 호텔 앞에서 한 남성을 만나 시리아 번호판을 단 검정색 카니발 차량에 탔니다.

터키 경찰이 조사한 결과, 두 사람은 킬리스를 출발해 동쪽으로 25분 거리인 베시리에의 시리아 난민촌에서 하차했다.

이 난민촌에서 시리아 국경까지는 5km에 불과하다.

김 군이 시리아 국경을 넘었는지는 최종 확인되지 않았지만 국경을 넘어 IS에 가담했을 가능성이 크다는 게 관계 기관들의 판단이다.


(한국인 터키 실종, 사진=SBS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