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라이프 문화사회

IS 일본인 인질 생사 '아직 몰라' 몸값 지급 기한 72시간 지났다

작성 2015.01.23 21:10 조회 798
기사 인쇄하기
IS 일본인 인질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IS 일본인 인질 생사 '아직 몰라' 몸값 지급 기한 72시간 지났다

IS 일본인 인질 생사

IS 일본인 인질 생사 여부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일본인 인질을 잡고 2억 달러를 요구하고 있는 이슬람 무장단체 IS가 몸값 지급 기한으로 제시한 72시간이 지났다.

이슬람 국가가 제시한 몸값 지급기한은 오늘(23일) 오후 2시 50분까지였다.

스가 관방장관은 오후 4시 기자회견에서 "전력을 다해 일본인 인질 석방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여러 정보를 접하고 있지만, 인질의 안부는 아직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 일본 언론은 몸값 지급기한이 지난 시간에 이슬람 국가가 새로운 메시지를 발표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이 메시지에는 일본 정부는 아무 조치도 취하지 않았다면서 카운트다운은 시작됐고, 자비는 없을 것이란 내용을 담고 있었다.

하지만, 일본 정부는 이 메시지가 이슬람 국가를 지원하는 한 단체가 인터넷에 올린 것으로, 이번 범행과 관련된 그룹의 것은 아니라는 견해를 밝혔다.

인질로 잡혀 있는 프리랜서 기자 고토 씨의 어머니는 아들의 석방을 간곡하게 호소했다.

일본 정부는 오늘 오후 국가 안전 보장 회의를 열고 앞으로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IS 일본인 인질 생사, 사진=SBS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