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토)

라이프 문화사회

박태환 도핑 양성 "건강관리 받은 병원 측의 실수 혹은 과실" 수사 의뢰

작성 2015.01.27 09:42 조회 494
기사 인쇄하기
박태환 도핑 양성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박태환 도핑 양성 "건강관리 받은 병원 측의 실수 혹은 과실" 수사 의뢰

박태환 도핑 양성

박태환 도핑 양성 반응에 공식 입장을 내놔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 수영의 간판 박태환이 도핑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박태환 측 관계자는 최근 세계반도핑기구 WADA의 금지약물 검사에서 박태환이 양성 반응을 나타냈다고 밝혔다. 하지만, 검사 시점과 양성 반응을 나타낸 약물의 종류 등은 공개하지 않았다.

박태환의 소속사 팀GMP는 "박태환은 10년이 넘도록 감기약조차 복용하지 않을 정도로 철저히 도핑에 대비해 왔다"며, 이번 도핑 검사 결과는 건강관리를 받은 병원 측의 실수 혹은 과실이라고 주장했다.

박태환의 소속사는 "박태환이 지난해 인천 아시안게임에 참가하기 약 2개월 전 한국의 한 병원에서 무료로 카이로프랙틱 및 건강관리를 제공받았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당시 병원에서 주사를 한 대 놓아준다고 해 해당 주사에 금지약물 성분이 들어 있지 않은지 수차 확인했고, 이 병원의 의사가 문제없는 주사라고 거듭 확인해 주사를 맞았지만 이 주사에 금지약물 성분이 포함됐던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병원이 왜 박태환에게 금지약물을 투여했는지 그 이유와 목적을 알아내기 위해 법률팀과 노력 중이며 민·형사상 책임을 강력히 물을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또 "전문의가 누구나 다 아는 세계적인 수영선수에게 아시안게임이라는 큰 대회를 앞둔 시점에 금지약물 성분이 들어 있는 주사를 놓은 것은 명백한 불법행위"라며 서울중앙지검에 해당 병원에 대한 수사를 의뢰했다고 말했다.

그동안 도핑과 관련해 단 한 번도 물의를 빚은 적이 없었던 박태환의 양성 반응 소식에 대한수영연맹도 "사태를 파악 중"이라며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박태환 도핑 양성, 사진=SBS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