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라이프 문화사회

이정협 김영권 골 '아시안컵 결승 진출' 이라크에 2-0승리

작성 2015.01.27 09:49 조회 594
기사 인쇄하기
아시안컵 결승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이정협 김영권 골 '아시안컵 결승 진출' 이라크에 2-0승리

이정협 김영권 골

이정협 김영권 골에 힘입어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이 아시안컵 결승에 진출했다.

축구대표팀이 이라크를 누르고 27년 만에 아시안컵 결승에 진출했다. 이번 대회를 앞두고 깜짝 발탁된 이정협이 한 골에 도움 1개로 맹활약하면서 슈틸리케 감독의 기대에 부응했다.

3경기 연속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이정협은 전반 20분 만에 이라크 골문을 열었다.

김진수의 왼발 프리킥을 솟구쳐 올라 헤딩골로 연결했다.

그동안 각급 대표팀에서 한 번도 뛰지 못하다, 아시안컵을 앞두고 슈틸리케 감독의 부름을 받은 이정협은 A매치 3호 골이자 이번 대회 2번째 골을 신고했다.

슈틸리케 감독은 주먹을 불끈 쥐며 기쁨을 표현했다.

이정협은 후반 5분 김영권의 추가 골도 도왔다.

공중 볼을 가슴으로 김영권에게 밀어줬고, 김영권이 왼발 발리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한 골에 도움 한 개를 올린 이정협의 활약 속에 대표팀은 이라크를 2대 0으로 누르고 이번 대회 5경기 연속 무실점 승리를 이어갔다.

1988년 이후 27년 만에 결승에 진출한 우리 선수들은 응원 나온 교민들과 함께 기쁨을 나눴다.

대표팀은 호주와 아랍에미리트전 승자를 상대로 오는 토요일 55년 만의 우승에 도전한다.

이정협 김영권 골에 네티즌들은 "이정협 김영권 골 진짜 대단했어", "이정협 김영권 골 속이 뻥 뚫리는 거 같더라", "이정협 김영권 골 진짜 멋졌어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아시안컵 결승 진출, 사진=SBS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