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4일(수)

라이프 문화사회

'하사 아가씨' 발언 송영근 논란 일파만파... 국군기무사령관 출신이 어떻게?

작성 2015.01.30 10:01 조회 2,333
기사 인쇄하기
송영근 발언 논란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하사 아가씨' 발언 송영근 논란 일파만파... 국군기무사령관 출신이 어떻게?

송영근 발언 논란

송영근 발언이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새누리당 송영근 의원이 최근 보도된 여단장의 여군 성폭행 사건과 관련해서 한 발언이 논란을 불렀다.

지난 29일 국회 군 인권개선 및 병영문화혁신 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한 송영근 의원은 가해자인 여단장이 지난해 거의 외박을 안 나갔다며 "나이가 40대 중반인데 성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측면을 우리가 들여다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송 의원은 "전국에 지휘관들이 한 달에 한 번씩 나가야 할 외박을 제때 못 나가 가정관리를 비롯한 본인의 성관계 문제까지 관리를 못 한게 이번 성폭행 문제를 일으킨 큰 원인 중 하나"라고 주장했다.

송 의원은 한민구 국방장관에게 "앞으로는 장관님을 포함해서 규정된 외출 외박 휴가는 반드시 나가도록 하는 것을 제도 수준으로 추진해 줘야 하지 않겠느냐 하는 조언을 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국군기무사령관 출신인 송 의원의 이 같은 발언은 군대 내 성 군기 사건을 외박과 연관 지었다는 점에서 일각에서는 군 전체의 명예까지 실추시켰다는 지적까지 나오고 있다.


(송영근 발언 논란, 사진=SBS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