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19일(화)

방송 방송 인사이드

그것이 알고싶다, 화성 여대생 실종 미스터리 추적

작성 2015.02.27 10:35 조회 4,466
기사 인쇄하기
그알 대원방송

[ SBS 연예스포츠 | 김재윤 선임기자]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지난 2004년 경기도 화성에서 실종된 한 여대생의 미스터리한 흔적을 추적한다.

지난 2004년, 경기도 화성에서는 묘한 풍경이 펼쳐지고 있었다. 일대에서 내로라하는 무속인들이 '사람 한명'를 찾기 위해 총동원 되었다.

젊은 여자의 사주가 적힌 종이를 들고 직접 무속인을 찾은 의뢰인은 뜻밖에도 형사들이었다. 그들은 실종된 '한 여자'를 찾고 있다고 했다.

현직 경찰들의 요청으로 수사 중인 사건에 지역 무속인들까지 참여한 전례 없는 일이 벌어진 것이다. 형사들이 그토록 애타게 찾던 '그녀'는 누구였을까.

대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이던 A양은 버스에서 내려 집으로 돌아오는 모습만을 남긴 채 증발하듯 자취를 감췄다. 경찰은 대대적으로 수사 인력을 총 동원해 실종된 A를 찾아 나섰다.

그런데, 그녀가 실종된 바로 이튿날부터 수수께끼 같은 일이 벌어지기 시작했다. 실종 당시 그녀가 몸에 지니고 있던 옷가지들이 마치 '전시'라도 해놓은 듯한 모습으로 발견된 것이다. 발견 장소는 인적이 드물지 않은 대로변이었다.

실종 사흘째 되던 날, 범인은 실종된 그녀의 흔적을 또다시 남겼다. 바로 그녀의 속옷과 화장품이었다. 그녀의 소지품을 가지고 벌이는 범인의 수수께끼 같은 행적은 실종 21일째 되던 날까지 계속되었다.

다만 그녀의 소지품은 어떤 범죄에 연루됐다고 보기 어려울 만큼 깨끗했다. 수사를 담당했던 형사는 범인이 마치 경찰과 '게임'을 벌이는 것 같다고 말했다.

과연 범행의 핵심적인 증거물들을 보란 듯이 버려둔 범인의 속내는 무엇이었을까?

A가 실종된 지 31일째 되던날 경찰은 새로운 단서를 확보했다. 바로 A가 실종된 다음날 발견했던 그녀의 청바지에서 범인의 것으로 추정되는 정액의 흔적을 찾아낸 것이다. 과연 이 흔적이 미궁에 빠진 사건의 전말을 파헤칠 수 있는 단서가 될 수 있었을까?

'그것이 알고싶다- 납치범이 낸 수수께끼'편은 오는 28일 밤 11시 15분에 방송된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