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토)

방송 촬영장 핫뉴스

‘유준상 대저택은 세트’ 풍문으로들었소 비하인드스토리

작성 2015.03.17 10:06 조회 4,622
기사 인쇄하기
풍들소

[SBS연예뉴스 | 손재은 기자] '풍문으로 들었소' 유준상 집의 비하인드가 밝혀졌다.

지난 2월 23일 첫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풍문으로 들었소'(극본 정성주, 연출 안판석)는 극중 한정호(유준상 분)의 웅장하면서 디테일한 대저택이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히 한준호의 집과 사무실 등은 실제가 아닌 세트. 이 세트들은 안판석 감독과 정성주 작가의 작품의 의도에 맞게 주인공들의 캐릭터, 풍자나 해학을 담은 공간으로 설정된 점이 독특하다.

한옥 형태로 지어진 한정호의 집의 경우 부부 침실을 비롯해 정호서재, 거실, 식당, 접견실, 인상(이준 분)방, 이지(박소영 분)방, 집사 방, 아기 방 등으로 이뤄져 있다. 이 기와집은 정호 집안이 일제강점시기인 근대에서 현대에 이르기 까기 기득권 상류층으로 살아온 자만심을 담아낸 것이다.

예전 기와집 형태에서는 마당이었을 장소가 이 집 세트에서는 거실과 식당으로 바뀐 것처럼 설정되었다. 기와지붕의 경우에는 현대 건축물이 덮는 방식을 택한 덕분에 힌정호의 집은 마치 옛날 기와집을 전시한 듯 한 느낌을 물씬 풍기게 되었다.

풍들소


이와 반대로 영라(백지연 분) 집의 거실과 현수 방은 럭셔리하면서도 전형적인 상류층인 느낌을 주면서 자연스럽게 정호의 집과 차별되게 제작되었다. 여기에다 형식(장현성 분)집과 로펌 한송의 사무실, 멤버십클럽, 송재원(장호일 분)의 스위트룸 등이 실제 못지않은 300여평의 세트로 탄생된 것이다.

무엇보다 한정호의 집과 사무실에 가지런히 놓인 신문들을 비롯해, 진공관 스피커와 고풍스런 오르간, 액자, 책, 소파, 샹들리에 등 디테일한 소품들도 세트를 더욱 돋보이게 했다. 무려 두 달여 가까이 공들인 이런 세트에 대해 유준상을 포함한 모든 배우들은 감탄스러워 했을 뿐만 아니라 이후에는 공식석상에서 자랑하기에 여념이 없을 정도가 되었다.

이를 총지휘한 이철호 디자이너는 “드라마 속의 공간은 집을 짓는 것이 아니라 집의 형식을 빌어서 이야기를 짓는 것이라 생각하는데, 우리 '풍들소'는 그런 점이 더욱 도드라진다고 보시면 된다”며 “무엇보다도 시청자분들께서 이 공간에 일어나는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재미있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릴 따름”이라고 말했다.

'풍문으로 들었소'는 매주 월, 화요일밤 10시에 방송되고 있다.

풍들소


사진=SBS
손재은 기자 jaeni@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