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목)

라이프 문화사회

박태환, 청문회 출석…이르면 3일 뒤 결과 발표 '징계 받을까?'

작성 2015.03.23 12:46 조회 3,067
기사 인쇄하기
박태환 청문회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박태환, 청문회 출석…이르면 3일 뒤 결과 발표 '징계 받을까?'

박태환 청문회

금지약물 검출로 최대 위기를 맞고 있는 박태환이 오늘(23일) 스위스에서 청문회에 출석한다.

박태환의 청문회는 한국시간 오늘 오후 국제수영연맹 본부가 있는 스위스 로잔에서 열린다.

박태환은 지난해 9월 실시한 약물 검사에서 금지약물 성분이 검출돼 청문회 출석을 통보받은 바 있다.

박태환과 대한수영연맹, 대한체육회는 현지에서 마지막 점검을 했다.

청문회엔 국제수영연맹 도핑위원회에서 3명이 나와 질의하고, 박태환과 대한수영연맹 회장, 변호사가 들어가 해명할 예정이다.

박태환 측은 병원의 과실이었다는 검찰 수사 결과 등을 토대로 고의성이 없다는 점을 집중적으로 설명할 계획이다.

박태환 선수가 그동안 수영계에 이바지한 부분도 감안해 달라고 호소할 예정이다.

하지만 금지약물 검출은 고의성이 없다 해도 선수에게 최종 책임을 묻기 때문에 징계가 불가피하다는 관측이 우세하다.

박태환은 2년 이상 징계를 받으면 내년 8월 리우 올림픽에 출전할 수 없어 징계 기간을 줄이는 게 최선이다.

한편 박태환의 운명을 가를 청문회 결과는 이르면 2-3일 뒤에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박태환 청문회 소식에 네티즌들은 "박태환 청문회,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박태환 청문회, 안타깝네요", "박태환 청문회, 잘 해결되었으면"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박태환 청문회, 사진=SBS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