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뮤직

2AM 이창민, 故 신해철 거리 만들기 콘서트 참석 ‘재능 기부’

작성 2015.03.25 09:45 조회 509
기사 인쇄하기
창민

[SBS연예뉴스 | 이정아 기자]고(故) 신해철의 거리 조성 콘서트 및 추모위원회 발족 등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이 적극적으로 참여 의사를 밝혔다.

28일 오후 3시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개최되는 신해철 거리 만들기 토크 콘서트 '굿바이 해철 날아라 크롬'에는 고 신해철과 각별한 사이였던 드러머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남궁연이 사회자로 나선다.

이어 이재명 성남시장 및 일반 시민, 연예부 기자 등이 출연해 신해철 거리에 대한 의견을 나눈다.

토크 콘서트 이후에는 그룹 넥스트의 트윈 보컬 이현섭을 비롯해 그룹 2AM의 이창민과 에메랄드 캐슬 지우 등이 참여해 추모 공연을 펼친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는 고인을 추억하는 출연자들의 재능기부로 이뤄져 더욱 의미를 더했다.

토크 콘서트에 앞서 고 신해철 추모위원회가 정식 발족됐다. 추모위에는 고인의 소속사 양승선 대표를 주축으로 가수, 작가, 기자, 평론가 등 연예계 관계자들을 비롯해 NGO 단체 대표 등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이 기꺼이 뜻을 함께했다. 추모위는 이날 성남시와 고 신해철 유족과 함께 성남아트센터 회의실에서 신해철 거리 조성을 위한 MOU를 체결한다.

추모위에서는 성남시와 성남문화재단의 후원으로 이번 토크 콘서트를 주최했으며 향후 본격적으로 고인을 위한 추모 사업을 전개한다.

happy@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