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라이프 문화사회

팀 쿡, 전재산 기부 결정…우리 돈으로 '약 8천840억 원' 사회 환원

작성 2015.03.30 12:16 조회 16,286
기사 인쇄하기
팀 쿡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팀 쿡, 전재산 기부 결정…우리 돈으로 '약 8천840억 원' 사회 환원

팀쿡 전재산 기부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가 죽기 전에 8억 달러, 우리 돈으로 약 8천840억 원에 육박하는 자신의 전 재산을 사회에 환원할 것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영국 일간 가디언은 쿡이 미국 경제지 포춘과 한 인터뷰에서 현재 10살인 조카에 대한 교육 지원을 마친 뒤 재산을 모두 기부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어떤 목적으로 기부할지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자선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방식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포춘은 쿡이 1억 2천만 달러에 달하는 애플 주식과 제한부 주식 6억 6천500만 달러 어치를 보유하는 것으로 추산했다.

제한부 주식은 일정한 조건을 붙여 회사 직원에게 보수로서 지급하는 미등록 주식을 말한다.

한편 쿡은 자신이 지난해 동성애자임을 밝힌 것에 대해서도 언급하며, 애플 직원 대부분은 자신이 동성애자라고 알고 있었으며 오래전부터 커밍아웃할 결심을 했다고 밝혔다.

팀 쿡 전재산 기부 소식에 네티즌들은 "팀 쿡 전재산 기부, 재산 어마어마하다", "팀 쿡 전재산 기부, 쉽지 않은 결정이었을텐데", "팀 쿡 전재산 기부, 마음이 따뜻하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팀 쿡 전재산 기부, 사진=SB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