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프로그램 리뷰

'풍문으로들었소' 고아성, 유호정 할 말 없게 만드는 똑똑한 며느리

강선애 기자 작성 2015.03.31 09:00 조회 1,887
기사 인쇄하기
고아성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SBS 월화드라마 '풍문으로 들었소'(극본 정성주, 연출 안판석)의 고아성이 유호정에게 완벽한 선방을 날리며 당당한 며느리의 모습을 선보였다.

30일 방송된 '풍문으로 들었소' 11회에서는 다 함께 먹는 아침 식사 자리에 전날 매운 음식을 먹고 속이 아픈 정호(유준상 분)와 연희(유호정 분)가 죽을 먹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 와중에 인상(이준 분)은 두 손으로 밥공기를 잡고 흔들어 이목을 집중시켰다.

정호는 인상을 향해 “뭐하냐?”라 물었고, 이지(박소영 분)는 “남자애들 이런 거 많이 해”라고 거들었다. 인상은 “이렇게 하면 설거지 편하대요”라고 말했고, 봄이는 웃음이 나려는 입술을 꽉 말아 물었다.

방으로 장소를 옮긴 봄은 인상에게 “니가 실수한 거야”라고 했다. 이에 인상은 “그까짓 게 뭐라고”라며 “좀 편하게 살면 안돼?”라면서 은근 짜증을 부렸다. 그러자 봄이는 “그런 건 우리 집 가서나 해”라며 인상과 달리 어른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정호와 연희도 봄이에게 알아듣게 이야기하자며 잔뜩 언짢은 듯 대화를 나눴다. 그런데 시부모가 나서기 전, 봄이 먼저 연희에게 “제가 많이 죄송해서요”라며 “저희 아빠가 늘 그러시거든요, 밥그릇, 그거”라고 먼저 이야기를 꺼냈다.

그러자 연희는 “어쩌겠어? 소탈하시다, 그렇게 생각해야지”라고 한걸음 물러났다. 봄이는 “그렇긴 한데요, 인상이가, 어른들 속이 불편하시다는데도 어떠시냐 그런 말도 없이 막..그건 분명히 잘못이라 제가 더 죄송했어요. 잘 얘기해서 앞으로는 그런 일 없도록 할게요”라면서 완벽한 선방을 날렸다.

봄이가 인사를 하고 나간 후, 연희는 “내가 할 말 미리 다 해버리면 어쩌라는 거야”라면서 불쾌함을 표시했다.

봄이는 격식과 장벽으로 둘러싸인 정호의 집안에서 똑 부러지는 당당한 며느리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똑똑하게 할 말은 다 하면서 점차 '갑의 세계'에 적응해 나가고 있는 봄이의 활약이 기대를 모은다.

한편, '풍문으로 들었소'는 31일 밤 10시 12회가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