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목)

방송 촬영장 핫뉴스

'냄새를보는소녀' 원작자 "잘 어울리는 박유천, 신의 한 수 신세경" 극찬

강선애 기자 작성 2015.04.02 12:31 조회 4,678
기사 인쇄하기
냄보소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SBS 새 수목극 '냄새를 보는 소녀'(극본 이희명, 연출 백수찬)의 원작자 웹툰 작가 만취가 드라마 첫 방송을 보고 극찬을 쏟아냈다.

지난 1일 첫 방송된 '냄새를 보는 소녀'는 냄새가 눈으로 보이는 초감각녀 오초림(신세경 분)과 감각을 느끼지 못하는 무감각남 최무각(박유천 분)의 좌충우돌 만남을 그려내며 시청자에 강한 인상을 남겼다. 과거 살인사건으로 시작된 미스터리한 이야기는, 두 남녀의 코믹한 현재로 이어지며 재미와 긴장감을 동시에 선사했다.

이 드라마는 작가 만취가 그린 동명의 웹툰 '냄새를 보는 소녀'를 원작으로 한다. 만취는 드라마 본방송을 보며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소감을 게재했다.

만취는 “인물이 가볍게 방방 뜨는 캐릭터도 아니고 정말 귀엽고 알콩달콩 하네요. 무거운 메인 사건을 중심으로 곁가지의 구성도 정말 좋고, 박유천님이야 당연히 잘 어울리고 멋있고! 신세경님 캐스팅은 정말 신의 한수네요. 엄청난 연기에요!”라며 남녀주인공으로 활약한 박유천과 신세경의 연기력을 칭찬했다.

신세경이 연기한 드라마 속 오초림 캐릭터는 교통사고 이후 눈으로 냄새의 입자를 볼 수 있는 신비로운 능력을 가졌다. 말그대로 '냄새를 보는 소녀'가 됐다. 이는 만취의 웹툰 속 여주인공 새아의 능력을 드라마에 그대로 차용한 것이다.

드라마는 오초림이 냄새를 시각적으로 파악하는 것을, 냄새 입자들이 공중에 떠다니는 CG효과로 그럴 듯하게 그려냈다. 만취는 이런 CG 활용에 크게 만족했다.

만취는 “아주 좋네요! 정말 좋습니다! 드라마에 쓰시라고 만화에 썼던 120종의 냄새모양 브러쉬를 보내드렸는데 정말 예쁘고 멋있는 움직임이 됐어요. 아~ 생각보다 훨씬 괜찮네요”라며 “처음 병원에서 냄새가 퍼지면서 '아 새아의 처음이 저랬을까?' 하고 상상해보게 되기도 하네요. 아이스크림가게와 미용실강도 추적으로 간단한 수사 매커니즘의 설명이 정말 알기 쉽고 캐쥬얼해요. 무엇보다 영상이 참 예쁩니다”라고 말했다.

특히 그는 “예고편에 냄새 CG가 적게 들어가서 '냄새보는 장면 얼마 없으면 어떡하나'했는데, 아주 그냥 막 터져버리네요. 눈 안에 막 들어갔다 나왔다, 정말 멋집니다. 정말 좋네요”라고 아낌없는 칭찬으로 흡족함을 드러냈다.

이에 대해 SBS드라마 제작진은 “첫 방송에서 그동안 숱한 흥행을 해온 이희명 작가님과 백수찬 감독님의 작품과 연기자들의 열연이 조화롭게 잘 어우러지면서 호평이 나왔고, 원작자 '만취'님 또한 이렇게 뜨거운 호응을 보내주셨다”며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이제 2회부터는 무림역 박유천씨와 초림역 신세경씨가 '무림커플'이 되어가는 이야기, 그리고 재희역 남궁민씨와 염미역 윤진서씨도 본격 가세하면서 더욱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펼쳐질테니 재미있게 지켜봐달라”라고 부탁했다.

한편 '냄새를 보는 소녀'는 2일 밤 10시 2회가 방송된다.

[사진=만취 트위터 캡처, 드라마 '냄새를 보는 소녀' 캡처]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