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방송 프로그램 리뷰

'이혼변호사는연애중' 연우진, 조여정 위한 '사랑의 흑기사' 등극

강선애 기자 작성 2015.05.18 08:39 조회 1,175
기사 인쇄하기
이혼변호사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SBS 주말특별기획 드라마 '이혼변호사는 연애중'(극본 김아정 박유미, 연출 박용순)의 연우진이 조여정을 위해 '사랑의 흑기사'로 활약했다.

지난 17일 방송된 '이혼변호사는 연애중' 10회 분에서는 소정우(연우진 분)가 자신의 엄마 장미화(성병숙 분)가 고척희(조여정 분)를 향해 뿌린 미역국을 대신 막아내는 로맨틱한 면모로 안방극장을 달궜다.

극중 고척희는 소정우의 생일을 맞아 따뜻한 미역국을 선물하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상황. 소정우를 집으로까지 초대하는 용기를 냈지만, 처음 도전해보는 미역국 끓이기에 번번이 실패하면서 소정우와의 약속을 지키지 못하는 처지가 됐다.

반면 소정우 집에서는 화려한 생일상이 차려졌지만, 미역국이 아닌 콩나물국이 놓여 졌던 상태. 의아해하는 조수아(왕지원 분)에게 장미화는 3년 전 소정우의 생일날 사무실에 직접 끊인 미역국을 가지고 갔다가 고척희가 소정우에게 미역국 세례를 날린 장면을 목격했음을 털어놨다. 이에 소정우가 난색을 표하며 “오해”라고 무마하려 했지만, 도리어 장미화는 “내가 세상에서 젤로 좋아하는 국이 미역국인데, 그날 이후로 얘 동생을 낳아도 미역국을 안 먹기로 다짐한 사람이야”라고 분노를 폭발시키며 “미역국으로 솜털까지 홀딱 젖게 만들어줄라니까”라고 고척희를 향한 독설을 던져 긴장감을 높였다.

이후 한밤중에서야 그나마 모양새를 갖춘 미역국을 끓여낸 고척희는 미역국을 들고 소정우의 집을 직접 찾았고, 미역국을 선물로 내미는 고척희에게 감격한 소정우는 “같이 먹자”며 고척희의 손을 잡고 자신의 뒷마당으로 향했다. 그리고는 고척희와 마주 앉아 미역국을 열어본 소정우는 국을 맛보기도 전에 “아, 맛있다”라고 감동 섞인 찬사를 내놓는가 하면, 고척희가 떠주는 미역국을 눈을 감은 채 달게 받아먹으며 “맛있다. 죽고 싶게”라고 전해 고척희를 행복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이때 소정우와 고척희가 같이 있는 장면을 보게 된 장미화가 “싹퉁 바가지! 니가 감히 누구 아들을!”이라고 격분, 고척희가 싸온 미역국을 들어 고척희에게 뿌려버렸던 것. 순간 소정우가 반사적으로 자기 몸으로 고척희를 감싸 안으면서, 그대로 미역국을 뒤집어쓰게 됐다. 고척희를 위해 기꺼이 온 몸을 던진 소정우와 이에 경악하는 장미화, 조수아 그리고 어쩔 줄 몰라 하는 고척희의 모습이 담기면서 이제 막 시작하던 '고소커플'의 사랑에 고난이 예고됐다.

고척희와 소정우가 장미화의 극렬한 반대를 이겨내고 어렵게 얻은 사랑을 지켜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는 '이혼변호사는 연애중'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