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영화 스크린 현장

美 수학자 존 내쉬, 교통사고로 사망…러셀 크로우 애도

김지혜 기자 작성 2015.05.25 01:20 조회 7,012
기사 인쇄하기
존 내쉬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미국의 수학자 존 내쉬가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향년 86세.

미국 CNN은 24일 "미국의 수학자 존 내쉬(86)와 그의 부인 알리시아가 자동차 사고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뉴저지 경찰에 따르면 두 사람은 택시를 타고 인근 마을로 이동하던 중 사고를 당했다. 택시는 차선을 변경하던 중 가드레일과 충돌했다. 내쉬 부부는 현장에서 즉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내쉬는 미국 수학계를 대표하는 학자다. 정신분열증을 앓았지만 게임이론으로 1994년 노벨경제학상을 수상했다. 내쉬의 이론(Nash's theories)은 세계 무역 협상, 국가노동관계 그리고 심지어 생물진화에 까지 영향을 미쳤다.

이같은 사연은 2001년 영화 '뷰티풀 마인드'로 만들어졌다. 이 작품은 제 7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포함해 4관왕에 오르며 화제를 모았다.

존 내쉬

내쉬 부부의 안타까운 소식을 접한 배우 러셀 크로우는 트위터에 “존과 앨리시아, 그리고 유족들께 애도를 표한다. 굉장한 파트너십이었다. 아름다운 이성, 아름다운 열정”이라고 쓰며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 

러셀 크로우는 '뷰티풀 마인드'에서 존 내쉬로 분해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 된 바 있다.

ebada@sbs.co.kr  

<사진 = '뷰티풀 마인드' 포스터, 러셀 크로우 트위터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