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뮤직

샤이니, 美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도 1위

작성 2015.05.29 14:06 조회 2,291
기사 인쇄하기
샤이니

[SBS연예뉴스 |이정아 기자]샤이니(SHINee)가 정규 4집 'Odd'(오드)로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도 1위에 오르며 쾌속질주 중이다.

지난 18일 미국 아이튠즈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 샤이니 새 앨범 'Odd'는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당당히 1위에 등극했다.

이에 앞서 샤이니는 이번 앨범으로 공인음악차트인 가온차트에서 앨범 부문 주간 1위를 비롯해 타이틀곡 'View'(뷰)는 디지털 종합 부문 주간 2위에 오르는 등 음반과 음원 모두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어 샤이니의 저력을 과시한 바 있다.

'Odd'는 한터차트, 예스24, 신나라레코드, 알라딘 등 각종 음반 판매량 집계 차트에서 주간 1위를 싹쓸이함은 물론, 아시아 6개 지역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미국 빌보드에서는 “SHINee Embrace Old & New Sounds on 'Odd' : Track-by-Track Review”(샤이니, 'Odd'로 올드하고 새로운 음악 모두를 아우르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고 앨범 전곡 트랙을 상세히 소개하기도 했다.

더불어 타이틀곡 'View' 뮤직비디오는 미국 유튜브 K-POP 채널의 'K-POP 뮤직비디오 차트 TOP 20'에서 1위,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의 뮤직비디오 주간차트 한국어 부문에서도 1위에 올라 팬들과 네티즌들의 뜨거운 반응을 입증했다.

샤이니는 29일 KBS '뮤직뱅크', 31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방송에 출연해 'View'의 멋진 무대를 선사한다.

happy@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