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4일(수)

라이프 문화사회

하버드 스탠퍼드 동시 합격 주장 '천재 소녀'…합격증 모두 위조된 것 '충격'

작성 2015.06.10 19:26 조회 2,017
기사 인쇄하기
하버드 스탠퍼드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하버드 스탠퍼드 동시 합격 주장 '천재 소녀'…합격증 모두 위조된 것 '충격'

하버드 스탠퍼드

하버드 스탠퍼드 동시 합격해 두 학교를 모두 다니게 됐다고 알려졌던 천재 소녀의 이야기가 거짓으로 드러나 충격을 안기고 있다.

미국의 명문 하버드와 스탠포드 대학에 동시에 합격해 두 대학을 2년씩 모두 다니게 된 것으로 알려진 김정윤 양 이야기가 거짓인 것으로 드러났다.

하버드 대 측은 정윤 양이 하버드 대에서 보내온 것이라고 주장하는 합격증은 위조된 것이라고 SBS에 확인했다.

하버드대의 애너 코웬호번 홍보국장은 정윤양의 합격 여부를 묻는 SBS의 질의에 이렇게 밝히고 학생이 하버드와 스탠포드 대에서 2년씩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스탠포드 대측도 가족들이 언론에 공개한 리처드 쇼 대학 입학재정지원처장 명의의 합격통지문은 그가 작성한 것이 아니라고 SBS에 밝혔다.

미국 버지니아의 토머스제퍼슨 과학기술 고등학교에 다니는 정윤 양은 하버드와 스탠포드 대에 장학생으로 동시에 입학하게 됐다는 소식이 현지 한인 매체에 보도된 뒤 국내에까지 알려지면서 큰 관심을 모았다.

그러나, 두 대학에 모두 합격했다는 이야기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남에 따라 누가 어떤 이유로 거짓 상황을 꾸며낸 것인지 규명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현지 거주 학부모들은 하버드와 스탠포드 두 대학 동시 입학이 거짓말이 아니냐는 의문을 인터넷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강하게 제기해 왔다.  


(하버드 스탠퍼드, 사진=SB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