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4일(수)

라이프 문화사회

10원짜리 임금 식당…밀린 임금 달라고 했더니 '10원짜리 1만개'

작성 2015.06.30 13:07 조회 4,221
기사 인쇄하기
10원짜리 임금 식당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10원짜리 임금 식당…밀린 임금 달라고 했더니 '10원짜리 1만개'

10원짜리 임금 식당

10원짜리 임금 식당에 대한 사연이 밝혀져 네티즌들의 공분을 자아내고 있다.

울산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박 모(19)양은 최근 업주에게 밀린 임금 32만 원을 달라고 했다가 황당한 일을 겪었다.

업주가 밀린 임금 중 10만 원을 모두 10원짜리 동전으로 준 것이다.

고용노동부 울산지청과 아르바이트노조 울산지부에 따르면 박 양은 용돈을 벌려고 지난 2월부터 두 달가량 울산시 중구의 한 주점에서 일했지만, 임금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

수차례 업주에게 임금을 달라고 했지만, 업주가 주지 않자 박양은 지난달 울산고용노동지청에 진정을 넣었다.

조사가 시작되자 결국 업주는 박 양에게 임금을 지급하면서 일부를 10원짜리 동전으로 준 것이다.

박 양은 업주가 자루에 담아 건넨 10원짜리 동전 만개를 다시 금융기관에서 지폐로 바꿔야 했다.

해당 업주는 박 양이 진정을 넣은 것이 '괘씸하다'며 동전으로 임금을 지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업주는 최근에도 다른 아르바이트생에게 밀린 임금 40만 원을 10원짜리 동전으로 지급하려고 동전을 마련했다가 울산고용노동지청의 제지를 받기도 했다.

업주들의 횡포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 4월에는 충남 계롱시의 한 음식점 업주가 종업원으로 일했던 중년 여성이 임금 18만 원을 받지 못해 대전지방고용노동청에 진정을 넣자 밀린 임금을 10원짜리 동전으로 지급했다가 누리꾼들의 뭇매를 맞기도 했다.

울산알바노조는 "업주들이 아르바이트생에게도 최저임금보다 낮은 시급을 주고 밀린 임금을 요구하면 폭언을 하는 일지 적지 않다"며 "아르바이트 업주들에 대한 근로감독이 강화돼야 한다"고 밝혔다.


(10원짜리 임금 식당, 사진=SB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