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7일(수)

라이프 문화사회

중국버스추락사고 CCTV 공개…'속도 이기지 못하고 아래로 추락'

작성 2015.07.03 12:33 조회 8,552
기사 인쇄하기
중국버스추락사고 cctv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중국버스추락사고 CCTV 공개…'속도 이기지 못하고 아래로 추락'

중국버스추락사고 CCTV

우리 공무원을 포함해 모두 11명이 숨진 중국 지안시 버스 추락 사고 당시의 폐쇄회로 화면이 공개됐다.

다리 위에 설치된 폐쇄회로 TV의 사고 당시 화면을 살펴보면, 버스가 전속력으로 달려오더니 뒤늦게 왼편으로 급회전을 시도했다.

하지만 속도를 이기지 못하고 난간을 밀어붙이면서 끝내 다리 아래로 추락했다. 제동 장치를 밟는 정황은 보이지 않았다.

현지 경찰은 이 화면을 분석한 결과 버스 기사가 미처 급회전 길을 파악하지 못한 채 과속을 하다 사고를 낸 것으로 잠정 결론을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

현지 주민들은 졸음 운전의 가능성도 제기하고 있다.

경찰은 부상자와 목격자들을 상대로 더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으며, 중국 외교부는 버스 사고 희생자들에게 위로와 애도의 뜻을 표하며 사후조치에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중국버스추락사고 CCTV 공개 소식에 네티즌들은 "중국버스추락사고 CCTV, 영상 보니 더 안타깝네", "중국버스추락사고 CCTV, 운전자의 과속 때문인가", "중국버스추락사고, 희생자들의 명복을 빕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중국버스추락사고 CCTV, 사진=SBS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