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프로그램 리뷰

'동물농장' 아자와크, '모델견' 별명답게 쭉 뻗은 다리…식단 관리까지?

작성 2015.07.05 16:12 조회 1,289
기사 인쇄하기
동물농장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동물농장' 아자와크, '모델견' 별명답게 쭉 뻗은 다리…식단 관리까지?

동물농장 아자와크

'동물농장'에 아자와크가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5일 오전 방송된 SBS 'TV 동물농장'에서는 사막견이자 국내에서 유일하게 한 마리만 있는 아자와크가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모델견'으로 불리는 아자와크 TJ는 평소 맨바닥에 앉는 것을 싫어해 자꾸만 주인의 소파를 탐내고, 극세사 이불을 깔아줘야만 소파를 포기할 정도라고.

TJ의 다리와 몸통 길이는 각각 73cm와 63cm로 달리기에 적합한 신체 조건을 갖고 있다. 수의학 전문의는 "TJ는 체지방량이 17% 정도로 적은 편이지만 피티니스에서 근육을 많이 키우는 사람처럼 근육으로만 이뤄져 있다"고 설명했다.

아자와크는 충성심이 강하고, 사막에서의 장거리 사냥에 최적화된 견공으로 말과 비슷하다고. 특히 이날 방송에서 TJ는 먹을 만큼만 먹고 남기는 등 스스로 식단관리를 해 보는 이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동물농장 아자와크 소식에 네티즌들은 "동물농장 아자와크, 다리가 엄청 기네", "동물농장 아자와크, 나도 키워보고 싶다", "동물농장 아자와크, 달리기도 잘하나봐"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물농장 아자와크, 사진=SBS 'TV 동물농장'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