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방송 인사이드

‘요리초보’ 윤상-김구라, ‘무비스토커’에선 전문적 영화지식 폭발 눈길!

작성 2015.07.15 10:38 조회 1,002
기사 인쇄하기
무비스토커

[ SBS 연예스포츠 | 김재윤 선임기자] tvN '집밥 백선생'의 요리 초보 윤상과 김구라가 채널CGV 영화 토크쇼 '무비스토커'에서는 영화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뽐내 눈길을 끈다.

오늘(15일) 밤 10시 방송하는 '무비스토커'에서는 '요리'를 주제로 한 영화를 집중 조명한다. 먹방과 쿡방이 TV 속 트렌드로 떠오른 상황에서 음식과 요리를 다룬 대표적인 영화인 '아메리칸 셰프', '식객', '줄리&줄리아', '음식남녀' 등을 새로운 시각으로 해석하는 것.

여기에 최근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쿡방 '집밥 백선생'에서 '요리 왕초보'로 서툰 모습을 보여주는 윤상과 김구라는 이날 '무비스토커'에서 180도 다른 모습을 선보인다.

먼저 '음악 전문 기자'로 분하는 윤상은 뮤지션답게 영화 '아메리칸 셰프'의 음악을 전문적인 관점에서 분석하며 지적인 매력을 발산한다.

윤상은 '아메리칸 셰프'에서 등장한 곡 'I'm So Tired of Being Alone'을 설명하며, “올드팝을 좋아하는 분들은 아마 아실 텐데, 이 곡을 부른 가수 알 그린(Al Green)은 흑인음악 부흥기의 영웅 같은 존재다. 극중 주인공이 아들에게 마리오네트 인형극을 보여주는 장면에서 이 곡이 어우러진다”고 설명한다.

이어 “주인공이 자신을 줄에 달린 마리오네트에 비유하는 슬픈 장면이지만, 음악과 만나 굉장히 코믹하면서도 디테일이 살아 있게 된 장면”이라며 전문가다운 분석을 내놓는다.

김구라도 특유의 잡학다식한 면모를 뽐내며 토크쇼를 이끈다. 프로그램 속에서 '부편집장' 캐릭터를 맡고 있는 김구라는 영화 '줄리&줄리아'에 대해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라고 들었다”, “(주인공을 연기하는) 메릴 스트립의 연기는 정평이 나 있는데, 영화를 찍으며 많이 먹어야 하다 보니 몸무게가 많이 늘었다는 얘기가 있더라”며 영화에 대한 특징을 비롯해 비하인드 스토리까지도 이끌어 내며 자연스럽게 진행을 유도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제작진은 “요리에서는 서툴고 부족한 모습을 보이는 두 사람이지만, 영화 토크쇼인 '무비스토커'에서는 물을 만난 듯 날카로운 분석과 심도 있는 이야기들을 전해 제작진을 놀라게 할 때가 많다”고 밝혔다.

한편, '무비스토커'는 영화광 6명이 가상의 무비매거진 기자가 되어 직접 발로 뛴 취재를 바탕으로 기사를 만들어내는 신개념 영화 토크쇼.

무비 매거진 마감일을 하루 앞둔 잡지사 사무실이라는 설정 하에, 매거진 커버스토리를 장식할 톡톡 튀는 아이템을 위해 출연자들이 영화에 대해 치열한 난상토론을 벌인다.

jsam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