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방송 프로그램 리뷰

'용팔이' 주원, '용한 연기력'으로 첫 회부터 시선 압도

강선애 기자 작성 2015.08.06 08:59 조회 3,067
기사 인쇄하기
주원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배우 주원이 완벽한 연기력으로 '용팔이'로서 극을 장악했다.

지난 5일 첫 방송된 SBS 새 수목드라마 '용팔이'(극본 장혁린, 연출 오진석)에서 주원은 주인공 김태현 역으로 분해 한 시도 눈을 뗄 수 없는 발군의 연기력을 뽐냈다.

극중 김태현(주원 분)은 돈 되는 일이라면 불법 왕진도 마다하지 않으며 일명 '용한 돌팔이', 즉 '용팔이'라 불리는 한신병원 일반외과 레지던트 3년차였다. 김태현은 첫 등장부터 하수구 속을 지나며 조폭들에게 불법 왕진을 나갔고, 뛰어난 의술 실력으로 부상 상태가 심각한 조폭들을 순식간에 치료했다.

그가 건전한 의사보단 돈벌레로 전락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아픈 여동생 때문. 병원에서 신장 투석을 받는 동생(박혜수 분)을 찾아가 치료비 걱정은 하지 말라며 듬직하고 자상하게 챙겨주는 '동생바보' 오빠의 면모는 김태현의 또 다른 매력을 드러냈다.

이처럼 주원은 병원 측에 불법 왕진을 다닌다는 사실을 능청스럽게 숨기며 차근차근 빚을 갚아 나가는 와중에 사회적 지위와 돈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태현의 모습을 강렬하게 그려냈다. 뿐만 아니라 가족들과 함께 있을 때는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들이자 오빠로 김태현이 용팔이가 될수 밖에 없었던 이유를 설득력 있게 연기해냈다.

주원은 심장을 자극 시키는 눈물연기로 안방극장에 감동을 자아냈고, 조폭들의 불법 왕진 도중 경찰에게 쫓기는 추격 장면 또한 대역 없이 직접 소화해내며 숨막히는 긴장감을 선사했다. 지금까지 출연한 작품들마다 뚜렷한 캐릭터를 선보인 주원은 '용팔이'를 통해 그동안 보여줬던 연기에서 한 단계 더 성장하면서 단 1회만으로 시청자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주원 소속사 심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주원은 외모적으로도 체중 감량과 꾸준한 운동을 통해 지금까지 선보인적 없는 거친 상남자의 매력을 여과없이 선보일 예정이다. 첫 방송 부터 뜨거운 반응에 주원은 현장에서 힘을 받고 열심히 촬영 중이다. 끝까지 잘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용팔이'는 장소불문, 환자불문 고액의 돈만 준다면 조폭도 마다하지 않는 실력 최고의 돌팔이 외과의사 용팔이가 병원에 잠들어 있는 재벌 상속녀를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는 스펙터클 멜로드라마로, 6일 밤 10시 2회가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