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라이프 문화사회

아이폰6s, 9월 9일 공개…로즈골드 첫 선 보인다 '관심 집중'

작성 2015.08.28 11:43 조회 5,488
기사 인쇄하기
아이폰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아이폰6s, 9월 9일 공개…로즈골드 첫 선 보인다 '관심 집중'

아이폰6s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6S 엣지의 출시가 지난 20일 국내 출시한 가운데 아이폰6s 공개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6일(현지 시각) 다수의 외신에 따르면 애플은 내달 9일 열리는 신제품 발표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6S와 아이폰6S 플러스를 정식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중국 소식통은 내달 9일 공개 이후 11일부터 1차 출시국에 예약 판매를 실시하고 18일 정식 출시될 것이라 추측하고 있다.

아이폰6S는 아이폰6의 외형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가되 '포스터치'(ForceTouch) 등 새로운 기능을 도입할 것으로 전망된다.

포스터치란 말 그대로 화면을 세게 누르는 신호를 보내면 이를 특정 명령으로 인식해 작동하는 기능이다.

이미 지난 4월 출시된 애플워치와 신형 맥북에 적용된 기술이기도 하다.

아이폰6S 시리즈에는 차기 모바일 AP(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인 A9는 물론 퀄컴의 최신 LTE 모뎀칩도 탑재돼 아이폰6보다 빠른 속도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색상은 기존 3개(스페이스 그레이·골드·실버) 외에 '로즈 골드'가 추가될 것으로 전망되어 유저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애플은 이날 행사에서 애플TV와 아이패드 신제품도 발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TV 신모델은 아이폰6에 들어간 A8칩이 탑재됐으며 애플의 다른 모바일 기기처럼 앱스토어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6s

시리(Siri) 음성 명령과 홈키트를 통한 원격 제어 기능도 담길 전망이다.

애플은 올해 초 기존 애플TV의 가격을 30달러가량 내리며 재고 소진에 나선 바 있다.

새 아이패드에는 12.9인치의 대형 터치 스크린이 도입될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한편 아이폰6s 한국 출시일은 지난 아이폰6의 출시로 미루어보다 2차 또는 3차 출시국에 포함될 것으로 추측되어 빠르면 10월 말에서 이르면 11월 초 출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아이폰6s, 사진=폰아레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