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라이프 문화사회

기어s2 기능, 스마트폰과 같은 와이파이 공간에 있기만 해도 메시지 볼 수 있다?

작성 2015.09.04 11:20 조회 885
기사 인쇄하기
기어s2 기능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기어s2 기능, 스마트폰과 같은 와이파이 공간에 있기만 해도 메시지 볼 수 있다?

기어s2 기능

기어s2 기능의 첨단 기술력이 집대성돼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다.

삼성전자가 1일 원형 스마트워치 기어S2를 공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삼성 기어s2는 삼성전자가 '삼성 기어S' 이후 1년 만에 선보이는 손목형 웨어러블 제품으로 원형 다지인이 최초로 적용된 게 특징이다.

신종균 삼성전자 IM부문 사장은 "삼성전자가 지난 수년간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을 통해 스마트 웨어러블 시장을 개척하고 시장을 선도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기어S2는 그동안의 웨어러블 기술력을 집대성한 역작"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기어S2는 최적화된 원형 UX(사용자 경험)를 바탕으로 쉽고 편리하며, 사용자가 일상에서 편하고 즐겁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갖췄다.

특히 업계 최초로 디스플레이 테두리에 있는 원형 베젤을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알림 메시지에 접근하는 독특하고 직관적인 사용성이 두드러진다.

부드럽게 동작하는 원형 베젤을 왼쪽으로 돌리면 문자, 전화 등의 알림 메시지를 볼 수 있고, 오른쪽으로 돌리면 사용자가 설정해 놓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접근이 가능하다.

슈퍼 아몰레드(Super AMOLED) 원형 디스플레이는 업계 최고 수준의 360×360 해상도(302ppi)를 갖췄다. 두께를 11.4㎜로 초슬림화해 착용감이 가볍다.

각종 첨단기술이 탑재 된 것도 눈에 띈다.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고 연동한 스마트폰과 떨어져 있을 때에도 와이파이나 3G를 통해 끊김 없이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것도 눈길을 끈다. 3G 모델은 데이터와 음성을 모두 지원하는 내장형 심 카드(e-SIM Card)가 업계 최초로 탑재돼 별도의 심 카드 없이도 3G 네트워크 이용이 가능하다. 특별한 설정 없이 스마트폰과 같은 와이파이 공간에 있기만 해도 스마트폰으로 오는 메시지,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이메일, 부재중 전화 등 주요 알린 정보를 그대로 받아볼 수 있다.

특히 삼성 기어S2는 무선충전이 가능하고, 완충했을 경우에는 2~3일간이나 사용 가능해 사용자들이 편리함을 느낄 수 있어 시선을 집중시킨다.


(기어s2 기능, 사진=삼성 기어s2)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