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토)

라이프 문화사회

'콜레스테롤의 날' 콜레스테롤 감소시키는 식품, 초콜릿에 연어까지?

작성 2015.09.04 14:28 조회 2,301
기사 인쇄하기
초콜릿 칼로리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콜레스테롤의 날' 콜레스테롤 감소시키는 식품, 초콜릿에 연어까지?

콜레스테롤의 날

오늘이 콜레스테롤의 날로 알려진 가운데, 콜레스테롤 감소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미국 심장협회(AHA)가 공개한 혈액 속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식품 10가지는 콩과 적포도주, 초콜릿, 올리브유, 귀리, 연어, 견과류, 차, 시금치, 아보카도 등이다.

특히 콩은 밥을 할 때 반 컵 정도 넣으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8%까지 낮출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미국심장협회는 하루에 섭취할 식이섬유의 3분의 1을 검은콩이나 강낭콩 등 콩류로 대체하면 콜레스테롤 감소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귀리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데 귀리를 볶은 후 다음 죽처럼 조리한 오트밀도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이 되며, 오트밀을 바나나와 딸기와 함께 먹으면 섬유질 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일주일에 적포도주 2잔을 마시고, 연어나 정어리, 청어와 같이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을 일주일에 2회 이상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콜레스테롤의 날, 사진=SB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