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목)

라이프 문화사회

루나폰 사양, 아이폰6와 비슷? 홈버튼 대신 '터치바' 어떻게 생겼나보니…

작성 2015.09.04 12:38 조회 3,447
기사 인쇄하기
루나폰 사양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루나폰 사양, 아이폰6와 비슷? 홈버튼 대신 '터치바' 어떻게 생겼나보니…

루나폰 사양

루나폰 사양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4일 오늘 SK텔레콤은 스마트폰 '루나(LUNA)'를 단독으로 출시해 루나폰 사양이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루나폰은 SKT와 국내 없체인 TG앤컴퍼니가 공동기획하고 아이폰의 제조사로도 잘 알려진 대만의 폭스콘이 제조한 것으로, 아이폰6와 비슷하면서도 OS는 안드로이드로 신선한 매력을 느끼게 하고 있다.

외관으로 보면 루나는 풀메탈 바디에 둥근 곡선형 디자인과 측면 버튼 등이 있어 아이폰 6와 비슷한 모양이다.

하지만, 후면 카메라가 아이폰이 좌측에 달린 것과 달리 루나는 중앙에 달려 있고, 전면은 홈버튼 대신 터치바를 적용해 색다른 느낌을 준다.

OS는 안드로이드 5.0 롤리팝을 적용해 눈길을 끈다. 16GB 메모리에 마이크로SD카드를 추가해 최대 128GB까지 확장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5.5인치 풀HD 디스플레이, F/1.8 조리개값이 지원되는 등 최상급 8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 3GB 램(RAM) 등 프리미엄급 사양을 갖춰 성능과 가격면에서 장점이 많은 휴대폰이다.

한편 4일 출시되는 루나폰 출고가는 44만 9900원인 것으로 알려져 더욱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루나폰 사양, 사진=SK텔레콤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