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목)

영화 스크린 현장

설경구, 제25회 황금촬영상 최우수 주연남우상 수상

김지혜 기자 작성 2015.09.21 12:53 조회 164
기사 인쇄하기
설경구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배우 설경구가 제35회 황금촬영상 최우수 주연남우상의 영광을 안았다.

21일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설경구 씨가 어제(20일) 저녁 김포 아라뱃길 여객터미널 야외무대에서 열린 제35회 황금촬영장 시상식에서 최우수주연남우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이는 지난해 개봉한 영화 '나의 독재자'에서의 호연을 인정받아 수상한 것으로, 설경구는 이 작품으로 제22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영화 부문 영화배우 대상 수상에 이어 2관왕의 쾌거를 이뤄냈다.

황금촬영상은 촬영감독을 포함한 영화인들의 투표로 진행되는 시상식으로 지난 1년간 가장 우수한 활동을 선보인 영화인을 선정하는 자리. 특히, 실제 영화 촬영현장에 있는 스태프들이 직접 선정한 상으로 그 의미가 깊다.

영화 '나의 독재자'에서 무명의 연극배우 '성근' 역을 맡은 설경구는 시대를 넘나들며 한 남자의 일생과 배우로서의 삶을 완벽하게 그려내 일생 일대의 연기를 보여줬다는 극찬을 받은 바 있다.

이날 설경구는 “10여년 전에도 황금촬영상을 받았던 것 같은데 '나의 독재자'로 다시 받게 되어 기쁘다. 좋게 기억해주셔서 감사하다. 요즘도 현장에서 컷 하면 습관적으로 촬영감독님의 눈빛을 보면서 감을 잡는다. 그만큼 현장에서 도움을 많이 받고 있다. 앞으로 잘 부탁 드리고 다시 한번 상주셔서 감사하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설경구는 오는 24일을 앞둔 영화 '서부전선'에서 '남복' 역을 맡아 또 한번의 열연을 펼쳤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