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라이프 문화사회

sk텔레콤 영업정지기간, 10월 1일부터 1주일간…감시 강화한다

작성 2015.09.30 20:00 조회 435
기사 인쇄하기
sk텔레콤 영업정지기간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sk텔레콤 영업정지기간, 10월 1일부터 1주일간…감시 강화한다

sk텔레콤 영업정지기간

sk텔레콤 영업정지기간이 내일부터 1주일간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다음 달 1일부터 불법 지원금으로 시정명령을 받은 SK텔레콤에 대한 1주일간의 영업정지 조치가 시작됨에 따라 휴대전화 유통시장 감시를 강화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방통위는 올해 3월 SK텔레콤이 현금 페이백 형태로 2천50여명에게 평균 22만8천원 가량의 초과 지원금을 지급한 행위가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단통법)을 위반한 것으로 판단하고 과징금 235억원과 영업정지 1주일 처분을 내린 바 있다.

영업정지 기간에는 신규 가입과 번호이동이 금지되며 기기변경만 허용된다.

방통위는 SK텔레콤이 영업정지 기간에 제재 사항을 제대로 이행하는지를 감시하기 위해 현장 감시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한편으로는 경생사들이 SK텔레콤 영업정지 기간에 가입자 뺏기에 나서는 등 시장이 과열될 수 있다고 보고 이들 유통망에 대한 감시도 병행하기로 했다.

방통위 관계자는 "시정명령을 제대로 이행할 것으로 보고 있다"면서도 "영업정지 기간과 그 전후로 시장과열이 있지는 않은지 면밀히 살펴 보겠다"고 밝혔다.

방통위는 올해 이동통신 현장 감시 등에 관한 예산을 대폭 늘려 상시 감시 체제를 유지해오고 있다.

방통위의 감시 요원들이 현장을 돌며 살펴보는 휴대전화 매장은 하루 평균 440여곳 정도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sk텔레콤 영업정지기간, 사진=SB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