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목)

라이프 문화사회

오늘 날씨예보, 중부지방은 현재 비…남부지방은 '오후부터'

작성 2015.10.10 11:50 조회 1,411
기사 인쇄하기
연예뉴스팀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오늘 날씨예보, 중부지방은 현재 비…남부지방은 오후부터 비

오늘 날씨예보

주말인 오늘(10일) 현재 기압골의 영향으로 서울, 인천, 경기 등 중부지방에는 비가 내리는 날씨를 보이고 있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다.

그러나 남부지방은 오후에 흐려지며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오늘 강원 높은 산간에는 영하의 기온을 보이면서 설악산에 산발적으로 눈이 내리고 있다.

설악산 눈은 올 가을 들어 내리는 첫눈으로 지난해(10월16일)보다 6일 빠르다.

기상청 오늘 날씨예보(일기예보)에 따르면, 주말인 오늘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서울, 인천, 경기 등 중부지방은 비가 오다가 늦은 오후부터 점차 갤 것으로 보인다.

남부지방은 오후부터 비가 오겠다. 오늘부터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오늘을 비롯해 당분간 북서쪽의 찬 공기가 남하하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신경써야겠다.

오늘 예상 강수량은 중부지방, 전라북도, 서해5도, 북한이 5~20mm이며 전라남도, 경상남북도, 울릉도, 독도가 5mm 내외를 기록하겠다.

당분간 북서쪽의 찬 공기가 남하하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가 필요하다.

모레(12일)까지 서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일부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불겠다.

오늘 오후에 서해상부터 바람이 점차 강해지고 물결이 높아지면서 내일은 서해먼바다와 동해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

서해상과 동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칠 가능성이 있다.


(오늘 날씨예보, 사진=YTN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