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라이프 문화사회

조희팔 조카, 숨진 채 발견…자살 가능성 높아 '조희팔 때문?'

작성 2015.10.20 23:58 조회 212
기사 인쇄하기
조희팔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조희팔 조카, 숨진 채 발견…자살 가능성 높아 '조희팔 때문?'

조희팔 조카

조희팔 조카 사망 소식이 전해져 충격을 안기고 있다.

희대의 사기범 조희팔(58)의 생사 여부를 규명하는 데 핵심 인물 중 한 명으로 꼽혀온 조 씨 조카 유 모(46)씨가 오늘(20일)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에 따르면 오늘 오후 2시 대구시 동구 효목동의 한 사무실에서 유 씨가 책상 의자에 앉은 채 숨져 있는 것을 지인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숨진 유 씨에게서 별다른 외상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주변 진술 등을 바탕으로 유 씨가 제초제를 마시고 스스로 목숨을 끊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숨지기 전 유서를 남긴 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유 씨는 2008년 12월 조희팔의 중국 밀항을 직접 돕고, 조 씨와 지속적으로 접촉해온 것으로 알려진 인물이다.

숨진 유 씨는 최근 조희팔 2인자 강태용(54)이 지난 10일 중국에서 검거된 뒤 주변에 "많이 힘들다"는 등 심경을 토로한 것으로 전해졌다.

유 씨 시신이 옮겨진 병원에는 유족들이 모여 검찰과 경찰이 진행 중인 조희팔 수사에 대한 불만을 털어놨다.

한 유족은 "경찰이 재수사 들어간다고 해서 죽었다"며 "(숨진 유 씨가)화나 있었다"고 말했다.

경찰 관계자는 "사건 현장을 수색하고 있다"며 "자세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희팔은 의료기기 대여업 등으로 고수익을 낸다며 2004∼2008년 4만∼5만 명의 투자자를 끌어모아 4조 원가량을 가로챈 뒤 강태용보다 한 달여 뒤인 2008년 12월 중국으로 밀항해 도주했다.

그는 2011년 12월 급성 심근경색으로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확인되지는 않았다.

경찰은 조 씨 사망 근거로 사망진단서, 화장증, 장례식 동영상 등을 제시했으나 DNA 확인 등은 이뤄지지 않았다.


(조희팔 조카, 사진=SB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