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라이프 문화사회

정부, 필리핀 피랍 70대 남성 사망 추정…'대체 무슨 일 있었나?'

작성 2015.11.01 21:03 조회 421
기사 인쇄하기
정부 사망 추정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정부, 필리핀 피랍 70대 남성 사망 추정…'대체 무슨 일 있었나?'

정부 사망 추정

필리핀에서 지난 1월 이슬람 반군세력으로 추정되는 무장괴한들에 의해 피랍됐던 70대 한국인 남성이 10개월 만에 숨진 채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다.

외교부는 "지난 1월 24일 민다나오섬 삼보앙가시 부근 소도시 수라바이에 있는 아들의 집을 방문했다가 집으로 들이닥친 괴한들에게 납치됐던 한국인 74살 홍 모 씨가 숨진 것으로 추정된다"면서 "관련 사항을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필리핀 GMA 방송은 어젯밤 10시 반쯤 필리핀 남부 술루 주 파티쿨 마을 도로에서 홍 씨의 시신이 발견됐다고 전했다.

필리핀군 당국은 홍 씨의 몸에 총상과 같은 외상이 없다며 장기간 납치된 상황에서 질병으로 숨지자 범인들이 시신을 버린 것으로 추정했다.

범인들은 국제 테러단체 알 카에다와 연계된 이슬람 과격세력인 아부사야프로 알려졌다.

이들은 지난 1월 경찰복 차림에 총기로 무장하고 홍 씨의 아들 집에 들이닥쳐 한국인 5명을 납치하려 했으나 홍 씨만 차에 태워 달아났다.

괴한들은 이후 홍씨의 가족 등에게 몸값을 요구했으며 필리핀 경찰이 이들과 석방 교섭을 벌여왔다.


(정부 사망 추정, 사진=SB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