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뮤직

로이킴, 3집 타이틀곡명 '북두칠성'...포크 아닌 발라드로 승부

작성 2015.11.20 09:45 조회 179
기사 인쇄하기
로이킴

[SBS연예뉴스 | 이정아 기자]12월 4일 정규 3집으로 가요계에 컴백하는 가수 로이킴이 데뷔 후 처음으로 어쿠스틱 포크송이 아닌 발라드곡 '북두칠성'으로 12월 가요계 공략에 나선다.

로이킴은 20일 오전 공식 SNS를 통해 두 번째 컴백 포토와 함께 정규 3집 제목이자 타이틀곡 '북두칠성'을 전격 공개했다. '북두칠성'은 지난 10월 정규 2집 'HOME' 이후 1년 2개월 만의 새 앨범이다.

로이킴은 푸른 하늘과 초록빛 겨울 바다를 배경으로 외로운 겨울 남자의 쓸쓸함이 물씬 전해지는 컴백 포토를 통해 신곡 '북두칠성'의 감성을 예고했다.

특히 정규 3집의 타이틀곡 '북두칠성'을 통해 그간의 음악 활동에서 로이킴의 전매특허와 같았던 기타를 내려놓고 처음으로 발라드를 시도하는 것으로 알려져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소속사 측은 “타이틀곡 '북두칠성'은 로이킴만의 진솔하고 담백한 보컬과 겨울 감성과 어우러지는 웅장한 발라드다. 정규 3집 '북두칠성'은 로이킴이 일상 속에서 느끼는 외로움, 쓸쓸함, 그리움 등 솔직한 감정들을 섬세하게 담아낸 웰메이드 앨범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로이킴은 그동안 봄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봄봄봄', 여름의 상큼함을 담은 '러브러브러브', 가을의 우수를 담은 '홈'으로 계절마다 음원 차트를 올킬하며 '시즌송 강자'로 군림해 온 바 있다.

로이킴이 12월 4일 공개되는 데뷔 후 첫 발라드곡 '북극칠성'을 '겨울 필청 발라드'로 등극시키며 '시즌 그랜드 슬램'을 달성할지도 초미의 관심사다.

로이킴은 12월 4일 정규 3집 '북두칠성' 발매에 이어 같은 달 18~20일 연세대학교 백양콘서트홀에서 '2015 로이킴 연말 콘서트'를 개최하며 올겨울 활발한 음악 행보를 예고하고 있다.

happy@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