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라이프 문화사회

양천구, c형간염 무더기 감염…'대체 왜 이런 일이?'

작성 2015.11.20 23:35 조회 191
기사 인쇄하기
양천구 c형간염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양천구, c형간염 무더기 감염…'대체 왜 이런 일이?'

양천구 c형간염

서울 양천구의 한 병원에서 C형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이 무더기로 발견돼 방역 당국이 조사에 착수했다.

질병관리본부는 양천구 신정동에 위치한 '다나 의원' 이용자 18명이 C형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실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질병관리본부는 어제(19일) 양천구 보건소에 접수된 제보를 통해 사실을 확인했으며 현재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

감염자는 모두 이 의료기관에서 수액주사를 투여받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어 질본은 의료기관에서 의료행위를 통한 감염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조사를 진행 중이다.

다나의원은 현장 보존과 추가 감염 방지를 위해 잠정 폐쇄조치된 상태이다.

양천구 보건소는 이 병원 의료기관 이용자의 C형간염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병원이 개설된 2008년 5월 이후 내원자 전원에 개별 안내해 C형간염 감염 여부 검사를 진행 중이다.

이 병원은 당초 신정2동에 '신세계의원'으로 개원한 뒤 2008년 12월 '다나의원'으로 명칭을 바꿨으며 2010년 8월에는 신정2동 내 다른 장소로 이전했다.

질본과 양천구보건소는 연락이 닿지 않는 경우를 대비해 양천구 보건소와 질병관리본부 전화로도 신고를 받고 있다.

(양천구보건소 02-2620-4920~9, 질병관리본부 국번없이 109) C형간염은 혈액을 매개로 전파되는 바이러스성 감염병으로 일상생활에서의 전파가능성은 극히 희박하다.

주요 합병증으로는 만성 간경변과 간암 등을 일으킬 수 있지만 합병증 발생 이전에 조기 발견할 경우 치료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질본과 양천구 보건소는 사실확인과 역학조사를 실시하는 과정에서 해당 의료기관의 의료법 등 관련법령 위반 사실이 확인될 경우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양천구 c형간염, 사진=SB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