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방송 방송 인사이드

'육룡이나르샤' 유아인, 안방극장 집어삼킨 미친 연기력

강선애 기자 작성 2015.11.25 10:50 조회 1,238
기사 인쇄하기
육룡 유아인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육룡이 나르샤' 유아인이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독주를 펼쳤다.

지난 24일 방송된 SBS 창사25주년 특별기획 '육룡이 나르샤'(극본 김영현 박상연/연출 신경수) 16부에서는 역모사건에 휘말린 이성계(천호진 분)를 구하기 위해 나서는 이방원(유아인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방원은 빠른 두뇌 회전과 결단력으로 판세를 완전히 반전시켰다. 위기 타파를 위해 이방원이 쓴 방법은 고도의 심리전. 이방원은 자신과 닮은 홍인방(전노민 분)에 이입해 그의 심리를 꿰뚫었고, 또 모두를 속이기 위해 자기 자신조차 속이는 대범함을 보였다.

이날 이방원은 홍인방의 생각을 간파해 그의 계획을 알아냈다. 자신과 닮은 홍인방의 입장이 되어 그의 사고 과정을 읽어내는 것은 이방원에게 어렵지 않은 일이었다. “나는 홍인방이다”라는 대사를 내뱉으며, 마치 자신이 정말 홍인방이 된 듯 빠르게 그의 생각을 읽어내는 이방원의 모습은 보는 이로 하여금 소름을 유발했다.

이어 이방원은 부인 민다경(공승연 분)과 거래를 맺고, 홍인방이 해동갑족을 겁박해 역모사건의 배후로 이성계를 지목한 연명서를 받아내려는 것을 알아냈다. 파도는 더 큰 파도에 꺾이는 법. 이방원은 초강수를 뒀다. 화약을 챙겨 해동갑족이 모두 모인 장소로 찾아갔고, 해동갑족의 약점을 자극시키며 도당 3인방을 척결한다는 연명서를 받아냈다.

이 장면에서 이방원의 기지가 발휘됐다. 해동갑족을 압박하기 위해 가져간 화약은 진짜가 아니면 가짜였다. 이방원은 해동갑족을 속이기 위해선 자기 자신도 속여야 한다고 생각했다. 목숨을 건 승부수였다. 진짜인지 가짜인지 모를 화약이 터지기 일보직전까지 시청자는 손에 땀을 쥐며 이들을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

이날 유아인은 빈틈없는 연기로 시청자들의 몰입을 이끌었다. 극중 홍인방으로 이입하는 순간에는 소름 돋는 표정 연기가 돋보였다. 눈을 감고 인상을 찡그리는 유아인의 표정 하나하나, 그리고 마치 홍인방이 된 듯 비열하게 미소를 짓는 유아인의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해동갑족과의 대담 장면은 한 편의 영화 같은 몰입감을 선사했다. 유아인은 정중하게 자신이 원하는 바를 말하면서, 서서히 이들을 압박해 나가며 판세를 뒤흔들었다. 완급이 완벽하게 조절된 유아인의 연기 덕분에 가능했다. 또한 진짜 화약이 터질지 모르는 순간 유아인의 흔들리는 동공과 떨리는 입술 등 디테일한 표정연기는 끝까지 팽팽한 긴장감을 선사하며 손에 땀을 쥐게 만들었다.

한편 '육룡이 나르샤'는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