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촬영장 핫뉴스

'육룡이나르샤' 정유미, 변요한에 따뜻한 위로..관계 회복?

강선애 기자 작성 2016.01.06 14:03 조회 231
기사 인쇄하기
육룡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육룡이 나르샤' 정유미가 변요한에게 마음을 열었다.

5일 방송된 SBS 창사 25주년 특별기획 '육룡이 나르샤'(극본 김영현 박상연, 연출 신경수) 28회에서는 어머니 연향(전미선 분)으로부터 버림받았을지도 모른다는 사실에 침울해하는 이방지(변요한 분)와, 그런 그에게 따뜻한 위로를 건네는 연희(정유미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정도전(김명민 분)과 이방지, 연희 일행은 비밀조직 무명을 추격하던 도중 들어간 사찰 금월사에서 과거 자취를 감췄던 연향을 목격했으나, 아쉽게도 그녀를 붙잡는 데는 실패했다. 이에 이방지는 연향을 걱정하며 초조한 마음을 감추지 못했고, 정도전은 냉정을 되찾으라고 조언했다. 그러나 이방지의 표정이 좀처럼 나아지지 않자 곁에서 그를 지켜보며 안타까워하던 연희는 자신과 함께 금월사로 돌아가 연향을 찾을 단서를 수색해 보자고 제안했다.

이후 두 사람은 길을 나서며 속 깊은 대화를 나눴다. 앞서 여동생 분이(신세경 분)로부터 연향이 무명에 납치당한 것이 아닌, 자의로 집을 떠난 것이라는 말을 들은 이방지는 연희에게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며 실의에 빠진 기색을 내비쳤다. 이에 연희는 걱정스러운 눈빛으로 이방지를 살폈고, 이어 “난 아주머니 얼굴은 어렴풋하지만 절대 너희를 버리실 분이 아니라는 거. 그건 확실히 기억해”라는 위로의 말로 이방지의 상처 난 마음을 보듬었다. 연희의 따뜻한 마음씨에 이방지는 미소를 띠며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어린 시절 서로의 첫사랑이었던 연희와 이방지. 그러나 이방지는 대근(허준석 분)으로부터 연희를 구해주지 못했고, 연희는 힘없는 여인 하나 지키지 못한 나라와 자신의 연인을 원망하며 고향을 떠났다. 그리고 오랜 엇갈림 끝에 전설의 흑첩 자일색과 삼한제일검이라는 이름으로 재회한 두 사람은 최근 숙적 대근을 단죄하며 과거 트라우마로부터 비로소 자유로워졌다. 이방지를 향한 연희의 원망 역시 핏빛 복수와 함께 눈 녹듯 사라졌고, 대신 두 사람 사이에는 사랑인지 우정인지 명확하지 않은 감정들이 채워지고 있는 상황이다.

그런 가운데 이날 보여진 연희와 이방지의 대화 장면은 두 사람의 긍정적인 관계 변화를 기대케 만들었다. 물론 연희가 정도전의 연인이 될 것으로 미리 예고돼 왔지만, 우정이라고 하기엔 너무나도 애틋했던 두 사람의 모습이 이들을 응원하는 시청자들로 하여금 실낱같은 희망의 끈을 놓을 수 없게 했다.

한편 '육룡이 나르샤'는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