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영화 스크린 현장

'캐롤', 알짜배기 흥행…외화 좌점율 1위

김지혜 기자 작성 2016.02.05 18:56 조회 375
기사 인쇄하기
캐롤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영화 '캐롤'이 개봉 첫날 알짜배기 관객몰이를 했다.

5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캐롤'은 4일 전국 1만 3,138명의 관객을 동원해 외화 박스오피스 1위, 좌석점유율 1위에 올랐다. 이는 상대적으로 적은 스크린과 상영관으로 이뤄낸 성적으로 작품의 힘에 기인한 결과다.  

전체 박스오피스 1,2위에 오른 '검사외전'과 '쿵푸팬더3'가 각각 1,268개와 886개의 스크린에서 상영된 것과 비교하면 316개 상영관에서 상영된 '캐롤'의 선전은 두드러진다.

'캐롤'은 두 여인의 운명 같은 끌림, 거부할 수 없는 사랑을 그린 영화로 패트리샤 하이스미스의 소설 '소금의 값(The Price of Salt)'을 원작으로 한다. 연출은 영화 '파 프롬 헤븐', '아임 낫 데어', '벨벳 골드마인'의 토드 헤인즈 감독이 했으며, 주연은 케이트 블란쳇과 루니 마라가 맡았다.

개봉 전부터 "올해 최고의 수작", "완벽한 멜로 영화"라는 호평을 받은 '캐롤'은 개봉과 동시에 관객들의 입소문이 퍼지며 설 연휴 극장가에 멜로 열풍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