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토)

방송 방송 인사이드

‘K팝스타5’ 박성훈PD가 전하는 ‘배틀 오디션’ 3사 전략

강경윤 기자 작성 2016.02.07 10:02 조회 1,645
기사 인쇄하기
K팝스타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SBS 'K팝스타5'가 오늘 드디어 TOP10행을 결정짓는 '배틀 오디션'에 돌입한다. 이번 시즌 '배틀 오디션'의 관전 포인트가 무엇인지 'K팝스타' 박성훈 PD에게 물었다.

관전포인트1 – 심사위원에게 더 혹독한 라운드

7일 방송부터 SBS '일요일이 좋다-K팝스타5'는 이번 시즌 TOP10의 주인공이 결정되는 5라운드 '배틀 오디션'이 시작된다.

'배틀 오디션'은 'K팝스타'만의 독특한 라운드로, YG – JYP - 안테나 등 세 회사의 심사위원이 직접 캐스팅한 참가자를 각 회사만의 시스템으로 트레이닝한 뒤, 1:1:1의 맞대결을 통해 10명을 선정한다.

이번 라운드를 통해 TOP10 행이 결정되는 데다가 세 심사위원의 자존심이 걸린 가장 민감한 라운드이다.

박성훈PD는 “자신이 직접 가르친 참가자가 다른 회사의 참가자와 맞붙는 룰 때문에, 다른 무대와는 달리 심사위원들의 분위기 자체가 냉랭하다 싶을 정도다.”라고 전달했다.

관전포인트2 - 최후에 웃는 기획사는?

족집게 과외로 참가자의 단점을 없애주는 JYP식 트레이닝, 세세한 지도보다는 장점을 부각시키는 무대 메이킹으로 승부하는 YG스타일 그리고 유희열이 직접 참가자들을 거의 매일 만나다시피 하며 타사를 압도하는 연습량을 자랑하는 안테나 등 전혀 다른 방식의 기획사의 트레이닝이 흥미롭게 그려질 예정이다.

또 “지금까지의 어느 시즌보다 흥미로운 결과가 나왔다.”는 박성훈PD의 말처럼, TOP10행 티켓을 차지한 참가자들과 함께 최후에 웃는 기획사가 어디가 될 것인지 관심이 모아진다.

관전포인트3 – 심사위원마저 울리는 정서적 교감

박성훈PD는 “'배틀 오디션'에서의 인연이 이번 라운드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다.”라는 것이 또 다른 관전포인트라고 설명한다. '배틀오디션'은 소속 기획사에서 직접 트레이닝을 통해 심사위원들과 참가자가 정서적으로 깊은 유대관계를 갖게 되는 단계이다.

지난 시즌3에서 한 참가자의 탈락에 유희열 심사위원이 오열에 가까운 눈물을 흘려 큰 화제가 됐던 것처럼 약 3주간의 트레이닝 기간은 다른 프로그램의 심사위원-참가자 관계와 완전히 다른 관계를 만들어 낸다. 또한 이렇게 형성된 인연은 시즌 종료 이후까지 이어져 소속사와의 계약으로도 연결될 수도 있다는 점 역시 관전포인트다.

특히 이번 배틀오디션의 예고편에는 '눈물을 닦는' 심사위원들의 모습이 그대로 담겨 있어, 이번에도 참가자의 합격과 탈락을 두고 파란이 일어났음을 예측해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좁은 지하에서 벗어나 신사옥으로 이사한 안테나의 사옥이 공개된다. 개인 연습실은 물론 간이 부엌과 최신식 녹음실이 방송 최초로 공개되는 등 더욱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를 준비한 SBS 'K팝스타5' 5라운드 '배틀오디션'은 오늘 7일 오후 6시 10분에 방송된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