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방송 인사이드

‘애인있어요’ 김현주, 1인 2역 연기의 새 지평 열었다

작성 2016.02.08 10:01 조회 1,292
기사 인쇄하기
이하늬 그래 그런거야 김현주

[ SBS연예뉴스 | 김재윤 선임기자] 김현주의 1인 2역 연기가 빛났다.

SBS 주말드라마 '애인있어요'(극본 배유미, 연출 최문석)에서 쌍둥이 자매 도해강과 독고용기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는 김현주가 절절한 자매애를 완벽하게 그려내며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지난 7일 방송된 '애인있어요'에서는 도해강과 독고용기가 서로의 이야기를 털어놓으며 더욱 가까워지는 장면이 그려졌다. 도해강과 독고용기는 소주잔을 기울이며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눴다.

항상 도해강에게 차갑게만 대했던 독고용기는 “4년 전 말 없이 차를 바꿔 타고 가서 나 대신 죽을 뻔한 것 미안하다”며 지난 사건을 사과했다. 이에 도해강은 미안해하지 않아도 된다며 오히려 독고용기를 다독였다.

이어 독고용기는 최진언(지진희 분)과의 사랑 앞에 망설이는 도해강에게 “한쪽이 사라지면 그땐 정말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같이 부딪히고 헤쳐나가면 된다. 언니의 행복을 눈앞에서 놓치지 마라”라고 말했다. 아무것도 모른 채 남편을 떠나 보낸 독고용기가 언니에게 보내는 진심 어린 조언이었다.

이에 도해강은 죽은 남편을 떠올리며 울고 있는 독고용기를 말없이 안아주며 위로했다. 둘 사이의 거리가 더욱 좁혀졌음을 느낄 수 있는 대목이었다.

이처럼 김현주는 외적인 면부터 성격까지 극과 극인 도해강과 독고용기 캐릭터를 마치 두 사람이 연기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만큼 자연스러운 1인 2역 연기로 소화해 시청자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고 있다.

두 사람의 감정선뿐만 아니라 습관이나 말투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 표현해 내며 인물들의 이야기에 설득력을 부여해 극의 재미를 더하고 있는 김현주의 연기에 더욱 기대가 모이고 있다.

한편, '애인있어요'는 기억을 잃은 여자가 죽도록 증오했던 남편과 다시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매주 토, 일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jsam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