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4일(수)

라이프 문화사회

고속도로 상황 알려주는 실시간 교통정보 앱 ‘다 모였다’

작성 2016.02.08 11:20 조회 732
기사 인쇄하기
교통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고속도로 상황 알려주는 실시간 교통정보 앱 '다 모였다'

실시간 교통 정보를 알려주는 앱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설 연휴 실시간 교통정보는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고속도로 교통정보, 통합교통정보)을 통해 막히는 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 국토교통부(molit.go.kr), 종합교통정보(its.go.kr), 도로공사 로드플러스(roadplus.co.kr) 홈페이지와 국가교통정보센터(1333), 고속도로 콜센터(1588-2504)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국토교통부는 우회도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속도로상 지정체가 잦은 40개소에서 우회도로 안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도에서는 고속도로 진입 전에 경로 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14개소에서 도로전광판(VMS)을 통해 고속도로 혼잡상황을 제공하고 도로전광판(VMS)이나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이 없어서 정보 제공과 수집에 한계가 있었던 구간에 대해서는 이동식 장비(이동식 도로전광판인 남상주 나들목, 김천 분기점, 이동식 시시티브이는 국도1, 유천 교차로 등 8곳)를 활용해 교통정보를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대한민국 고속도로 휴게소 정보를 제공하는 앱인 '휴게소 정보', 한국석유공사에서 제공하는 전국 주유소, 충전소의 판매가격정보를 알 수 있는 앱'오피넷(Opinet)'등을 참조하면 된다.

(사진 출처 : SBS DB)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