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라이프 문화사회

복부 다이어트 요가, 남녀에 따른 뱃살 빼는 법

작성 2016.02.11 14:29 조회 2,420
기사 인쇄하기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복부 다이어트 요가, 남녀에 따른 뱃살 빼는 법

복부 다이어트 요가가 화제인 가운데, 뱃살 빼는 방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

복부비만의 기준은 신장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남성의 경우, 복부 둘레가 35.4인치 치상, 여성은 33.5인치 이상일 때 복부비만으로 본다.

복부비만이 과도할 경우 성인병에 걸릴 위험이 2배 정도 높아지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도 예방이 정말 중요하다.

남자와 여자는 복부비만 원인이 다르므로 빼는 방법도 다르게 접근하는 것이 좋다.

여자들의 뱃살은 대부분 피부 바로 밑에 위치한 피하지방인 경우가 많다.

여자와 달리 남자들은 내장지방이 쌓여 복부비만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여성들의 경우 부종을 막기 위해 나트륨을 줄인 저염식 다이어트 식단을 준비하고 탄수화물보다는 단백질 섭취를 늘리기 위해 밥보다는 지방이 없는 육류와 함께 과일,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남성들의 경우 내장비만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뱃살을 빼기 위해 칼로리 소모에 중점을 둔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

더불어 윗몸 일으키기 같은 뱃살 빼는 운동은 복근을 만들 수는 있지만 칼로리 소모량이 적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량이 큰 유산소 운동을 병행해주는 것이 좋다.

(복부 다이어트 요가  / 사진 출처 = DB)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