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방송 방송 인사이드

[김재윤의 비하인드] '그래, 그런거야'가 굳이 대가족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작성 2016.02.13 10:07 조회 399
기사 인쇄하기
하니 데니안 그래 그런거야 유재석 김구라

[ SBS연예뉴스 | 김재윤 선임기자] 1990년대만 해도 조부모와 아들 며느리, 손자까지 3대가 모두 함께 한집에서 사는 가정이 그리 드물지는 않았다. 

하지만, 2000년대 들어 정보화와 고도의 산업화로 가족은 분절화됐다.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사람들은 도시로 해외로 나갔고, 이혼 가정이 대폭 증가한 것은 물론, 기러기 아빠 같은 이상 분절 가구들까지 생겼다.

게다가 컴퓨터, 휴대폰 등 개인 정보화 기기의 발달이 개인주의를 양산시키면서 정신적 피폐화는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

이러한 시기에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SBS 새 주말드라마 '그래, 그런 거야'(극본 김수현, 연출 손정현)는 현대인의 경쟁과 외로움을 달랠 수 있는 유일한 해법을 우리가 잃어버린 '가족'이라고 보고, 사랑으로 서로를 치유하는 '대가족'의 모습을 통해 가족의 힘을 알리고자 한다.

'그래, 그런 거야'는 3대가 함께 사는 가정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대다수의 가구가 아파트에 사는 요즘 3대가 함께 산다는 설정은 비현실적일 수 있다.

그러나  개연성 있는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우리가 꿈 꾸고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이야기를 펼쳐나가는 것이 바람직한 드라마가 갖춰야 할 대전제임을 고려할 때, '그래, 그런 거야'의 대가족 이야기는 좋은 드라마의 출발선상에 위치해 있음이 분명하다.

게다가 리얼리티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김수현 작가의 작품이라는 점에서 명품 드라마의 탄생은 예견되어 있다.

이순재가 연기할 은퇴 뒤 노인의 고민, 취업을 하지 않고 여행만 하겠다는 아들을 둔 엄마 김해숙의 고민, 자식 낳기를 거부하는 남편과 결국 이혼하는 윤소이의 고민 등 이 드라마에는 요즘 우리 사회의 이슈가 대거 등장한다.

시청자는 이 크고 작은 고민들이 가족의 무한 사랑으로 따뜻하게 극복되는 것을 지켜보면서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는 것은 물론, 치유의 시간을 갖게 된다.    

오늘(13일) 밤 8시 45분 첫 방송 예정인 '그래, 그런 거야'는 현대인의 외로움을 따뜻하게 품어줄 정통 가족 드라마로, 3대에 걸친 대가족 속에서 펼쳐지는 갈등과 화해를 통해 우리가 잊고 있었던 가족의 소중함을 경쾌하면서도 진지하게 그릴 예정이다.

jsam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