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방송 프로그램 리뷰

'육룡이나르샤' 유아인vs김명민, 목숨 건 권력싸움 '흥미진진'

강선애 기자 작성 2016.02.23 09:11 조회 679
기사 인쇄하기
육룡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육룡이 나르샤' 유아인과 김명민의 권력싸움이 절정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22일 방송된 SBS 창사25주년 특별기획 '육룡이 나르샤'(극본 김영현 박상연/연출 신경수) 41회에서도 이방원(유아인 분)과 정도전(김명민 분)의 권력싸움이 펼쳐졌다. 정도전의 치밀하고 촘촘한 계책에 이방원은 속수무책을 손발이 꽁꽁 묶여버리게 됐다.

이방원의 집을 찾아온 초영(윤손하 분)과 이신적(이지훈 분)은 곧바로 추포됐다. 무명임이 밝혀진 초영과 달리 이신적이 왜 이방원을 찾아갔는지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밝혀지지 않은 상황. 초영은 분노에 휩싸여 있는 이신적을 이용해 무명과의 연락을 시도했다.

그러나 이는 모두 정도전의 계책이었다. 이신적은 무명을 발본색원하고 이방원의 세력을 약화시키기 위해 정도전이 쓴 고육지책이었다. 초영은 이 사실을 눈치챘으나, 이방원에게 알리지 못한 채 이신적의 손에 죽임을 당했다. 결국 이방원은 초영과 대질심문 기회를 날려버린 채, 다시 주저앉을 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였다.

정도전은 이방원에게 두 가지 선택권을 제시했다. 하나는 거제로 내려가 5년 동안 있다가 다시 개경에 돌아오는 것이다. 또 다른 하나는 조선의 사신으로서 명나라 황제를 만나러 가는 것이었다. 첫 번째의 경우, 이방원의 목숨은 안전하다. 하지만 두 번째의 경우 이방원의 운명은 한치 앞을 알 수 없게 된다. 죽임을 당할 수도, 명나라에서 유배를 떠날 수도 있으며, 언제 조선에 돌아올지도 알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방원은 두 번째 대안을 선택했다. “차라리 명에 사신으로 가 나랏일을 하다 죽는 신하가 되거나 명황제를 설득하고 1년 안에 금의환향하겠습니다”라고 정도전에게 선전포고한 이방원은 아버지 이성계에게 절을 올린 뒤 굳은 다짐으로 궁을 떠났다. 그리고 하륜(조희봉 분), 무휼(윤균상 분), 홍대홍(이준혁 분) 등 자신의 사람들과 함께 요동으로 향했다.

이방원 일행은 요동성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명나라인들에게 포박당했다. 목숨이 경각에 달린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이방원은 두둑한 배짱으로 “너 죽고 싶냐”며 상대방을 공격했다. 이방원과 마주선 인물은 훗날 명나라 황제가 되는 주체였다. 과연 두 사람의 만남이 이방원의 운명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날 방송에서 돋보였던 것은 이방원과 정도전이 벌인 권력싸움이다. 정도전은 덫을 놓았고 이방원은 빠져나가기 위해 발버둥을 쳤다. 하지만 정도전은 '이신적'이라는 또 다른 계책을 내놓으며 이방원의 손발을 꽁꽁 묶었다. 결국 이방원은 자신의 입지와 세력을 되찾기 위해 명으로 향했다. 그리고 그 곳에서 의외의 인물과 만나며 권력변화를 예고했다.

머지않아 피를 부르게 될 이방원과 정도전의 권력싸움은 23일 오후 10시 방송되는 '육룡이 나르샤' 42회에서 이어진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