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스타 스타일

롯데엔터테인먼트, '부산-롯데 창조영화펀드'에 자금 출자

김지혜 기자 작성 2016.03.02 12:47 조회 169
기사 인쇄하기
롯데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롯데엔터테인먼트는 '부산-롯데 창조영화펀드'에 자금을 출자한다.

이 펀드는 부산 창조경제혁신센터 설립 이후 추진된 영화분야 제작펀드로 부산을 기반으로 한 우수 한국 영화를 발굴해 부산 중심의 새로운 영화 창작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한다.

'부산-롯데창조영화펀드'는 롯데엔터테인먼트 100억 원, 부산시 60억 원, 부산은행 40억 원에 운용사로 선정된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가 10억 원을 더해 총 210억 원 규모로 조성됐다.

이 펀드는 '부산영화'의 육성에 초점을 맞춰 '부산프로젝트'를 비롯한 중ㆍ저예산 및 다양성 영화에 50%, 상업성 및 작품성이 우수한 한국 영화에 50% 비중으로 운용된다.

'부산프로젝트'는 '부산 소재 제작사가 단독 혹은 공동으로 참여하는 프로젝트'뿐 아니라, '주요후반작업ㆍ로케이션서비스ㆍ프로덕션대행업체 등 부산 지역 기반 업체가 참여한 프로젝트' 또는 '부산 촬영 비중이 20%가 넘는 한국 영화' 등으로 투자 기준에서 '부산영화'의 개념을 폭넓게 정했다. 또한 프로젝트의 투자한도는 총 제작비의 20% 이내로 하고 총 제작비 5억 원 이하의 다양성영화는 50% 이내까지 투자가 가능하다.

'부산-롯데창조영화편드'는 대형투자배급사인 롯데엔터테인먼트와 영화산업도시 부산, 문화전문 펀드운용사인 타임와이즈가 함께하는 펀드인만큼 영화 제작투자 기반이 약했던 부산에 상업영화에서 다양성영화까지 다양한 스펙트럼의 영화를 기획ㆍ제작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양질의 우수한 부산프로젝트를 발굴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뿐만 아니라 부산출향영화인들과의 교류를 강화하고 지역 영화계와의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기 위한 '네트워킹 데이', 부산 배경 영화의 기획개발비 지원 및 부산지역 영화기획개발을 위한 워크숍 '부산스토리 피칭&매칭' 등 부산프로젝트 발굴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펀드의 취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부산-롯데 창조영화펀드'는 오는 3월 3일 오후 3시30분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부산시 해운대구 우2동)에서 출범식을 개최한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