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방송 방송 인사이드

[김재윤의 비하인드] 돌아와요 아저씨, 반격이 기대되는 이유 3가지 이유!

작성 2016.03.19 09:38 조회 731
기사 인쇄하기
정글 남규리 돌저씨

[ SBS연예뉴스 | 김재윤 선임기자] “섣부른 판단은 이르다!”

중반을 넘긴 SBS 수목드라마 '돌아와요 아저씨'(극본 노혜영/연출 신윤섭/제작 신영이엔씨, 후너스엔터테인먼트)가 탄탄한 '히든카드'로 무장, 힘찬 도약을 예고하고 나섰다.

'돌아와요 아저씨'는 갑작스러운 죽음을 맞이한 '저승 동창생'들이 환골탈태한 모습으로 환생, 정해진 기간 동안 다시 한 번 세상을 살아가는 귀환기를 담은 작품이다.

특히 '돌아와요 아저씨'는 배우들의 흠잡을 데 없는 열연을 바탕으로 코믹과 감동을 조화롭게 버무린 '웃픈 스토리'를 선보이며, '수목 드라마' 부동의 시청률 2위 자리를 굳건하게 지켜나가고 있는 상황.

무엇보다 지난 8회 분을 기점으로 후반부를 맞이하게 될 '돌아와요 아저씨'는 보면 볼수록 흥미진진해지는 여러 요소들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층 풍성하고 짙어진 배우들의 케미와 정지훈과 오연서가 현세로 귀환한 목적을 달성하는 과정에서 더욱 배가된 통쾌함과 애잔함 그리고 첫 회부터 꾸준한 웃음을 안기는 코믹 요소들로 시청자들의 든든한 응원을 얻고 있는 것.

이와 관련 앞으로 거센 반격을 가하게 될 '돌아와요 아저씨'의 '히든카드' 세 가지를 살펴본다.

 
'반격 히든카드 1', 이 조합도 저 조합도 문제없는 캐릭터 간 '케미 풍년'!

'돌아와요 아저씨'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부분은 회를 거듭할수록 짙어지는 등장인물들 간의 '물오른 케미'다.

먼저 정지훈과 오연서는 다른 사람에게는 말할 수 없는 '환생'의 애환을 공유하면서 함께 울고, 웃고, 위로가 돼주는가 하면, 최원영에게 복수하기 위해 의기투합하는 등 이례적인 '저승 동창' 케미를 찰지게 빚어내고 있는 상태.

또한 오연서는 생전 첫사랑이었던 이하늬와 '국보급 워맨스'를 다지며 시청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하늬가 오연서에 대한 의심을 풀기 시작하면서 더 돈독해진 두 사람이 배우와 매니저로서, 본격적으로 활동할 것을 예고, 유쾌한 '여여 케미'에 대한 호기심을 높이고 있다.

그런가 하면 정지훈과 이민정은 맑았다가, 흐렸다가를 반복하는 '예측불가 케미'를 선보이고 있다. 더욱이 정지훈은 지난 8회 분에서 집을 팔려하는 이민정에게 '한 집 살이'를 제안,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하늬와 최원영은 극중 이혼한 사이지만, 교묘한 '앙숙 케미'를, 이외에도 이민정과 윤박, 오연서와 이태환 등이 여느 작품에서는 볼 수 없는 '케미 열전'을 뽐내면서, 시청자들의 흥미를 더하고 있다.

극중 캐릭터들 간의 케미에 대해 시청자들은 “이혼한 부부도 케미가 사는 드라마”, “아재들끼리 케미 낭비하시네ㅠㅠ 케미 넘 좋은 뎅”, “둘의 케미가 이토록 좋을 줄이야”, “요즘 유일하게 보는 드라마ㅋㅋㅋ둘 호흡 미침” 등의 찬사를 쏟아냈다.

 
'반격 히든카드 2', 환생의 목적 달성과 비례하는 '초절정 통쾌함 & 짠함'!

김인권과 김수로는 각자의 목적을 달성하고자 천국행을 마다하고 '역송'을 택했다.

이후 김인권과 김수로에서 각각 180도 다른 인물로 환생된 정지훈과 오연서는 현세로 귀환하자마자, 정지훈은 자살로 알려진 자신의 죽음을 바로잡기 위해서, 오연서는 자신 때문에 더 큰 위험에 빠진 이하늬를 돕기 위해서 고군분투 활약을 펼쳤던 터.

정지훈은 죽음 당시 영상을 극적으로 입수해 백화점 임원들 앞에서 자살이 아님을 밝혀내는 데 성공해 안방극장에 짜릿한 통쾌함을 선사했다. 그러나 정지훈은 그토록 원하던 죽음의 진실을 알렸지만, 여전히 자신의 죽음을 되돌릴 수 없다는 것을 체감했고, 생전 부인 이민정이 결혼 생활 내내 외로워한 사실을 알고 좌절에 빠져 보는 이들을 짠하게 했다.

오연서 역시 그동안 갖은 고생과 노력으로 이하늬의 스캔들이 조작이었음을 알려 시청자들에게 쾌감을 안겼다.

하지만 그런 과정에서 오연서는 그동안 이하늬가 최원영의 계략에 얼마나 괴로워했는지, 환생 전 자신인 김수로에 대해 어떤 죄책감을 갖고 있었는지를 생생하게 느끼게 된 후 이하늬를 향한 애처로운 마음을 드러냈다.

시청자들은 “한순간에 사랑하는 사람들과 이별한 사람들을 대변한 거 같다 얼마나 피 토하는 심정으로 떠나야만 하는지 알아달라고”, “드라마 갈수록 꿀잼이네~ 모두 연기 잘해서 몰입도도 최고고 울컥하다 웃다 보면 한 시간 금방 지남 ㅋㅋ”, “영수 가족 보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휴먼 판타지. 절대 가볍지 않은 웃음을 주는 돌저씨 꿀잼”, “재밌게 보고 있어요. 가족, 직장, 사회 한 번쯤 다시 생각하게 한다는... 비 연기 좋아요. 돌아와요 아저씨 힘내요”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반격 히든카드 3', 첫 회부터 여전히 살아있는 '코믹 요소들'!

'돌아와요 아저씨'는 첫 방송부터 빵 터지는 '꿀잼'이 녹아있는 드라마로 안방극장을 들썩였던 상황. 8회를 마친 시점에서 '돌아와요 아저씨'는 더욱 물오른 코믹 요소들로 시청자들의 웃음을 책임지고 있다.

환골탈태된 몸으로 살아가는 정지훈과 오연서의 적응기, '리라이프 메신저'로 등장하는 라미란이 예상치 못한 순간 현세로 출몰하면서 펼치는 깨알 코믹 활약들이 배꼽을 잡게 하고 있는 것.

여기에 에필로그 속 정지훈과 이문식의 '무인도 표류기'는 점차 고조되는 스토리로, 강력한 웃음을 안겨주며 다음을 기대하게 하고 있다.

시청자들은 “'돌아와요 아저씨' 에필로그 진짜 해준 완전 빅 재미던데 무인도 생활 궁금하니까 빼먹지 마요. 제작진 분들”, “이 드라마 미치게 재밌어요”, “진짜 웃겨요. 수목을 애타게 기다려요”, “정말 돌저씨 핵꿀잼인데 제발 시청률 올랐으면 좋겠어요. 배우들 스텝들 힘내게요. 그나저나 수요일 빨리 와랏!” 등 열렬한 호응을 쏟아내고 있다.

제작사측은 “'저승 동창'들의 귀환 만료가 다가오면서 극 전개에 전환을 맞게될 것”이라며 “중반부에 돌입했지만, 초반과 다름없이 배우들과 제작진 모두 '돌아저씨'를 위해 연일 힘을 쏟고 있다. 더욱 열정과 심혈을 기울여서 좋은 작품으로 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BS 수목드라마 '돌아와요 아저씨'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jsam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