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뮤직

B.A.P 젤로, 아바 손자들로 구성 '브레이슬렛과 콜라보'

작성 2016.03.25 16:35 조회 567
기사 인쇄하기
B.A.P

[SBS연예뉴스 | 이정아 기자]그룹 B.A.P 멤버 젤로가 스웨덴 팝 밴드 Bracelet(브레이슬렛)과 함께 콜라보레이션 곡을 발표했다.

2014년에 결성된 Bracelet은 스웨덴, 덴마크 출신 멤버들로 구성된 싱어송라이터 그룹으로 최근 북유럽에서 가장 큰 뮤직 페스티벌 중 하나인 'Danish National Final Eurovision Song Contest'를 통해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특히 Bracelet의 주축 멤버이자 형제인 찰리, 펠릭스는 스웨덴 국민그룹인 아바 멤버 베니 안데르손의 손자들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스웨덴 출신의 4인조 혼성 그룹 아바는 잘 알려진 것처럼 '댄싱 퀸'을 포함해 다양한 히트곡을 발표했다. 북유럽 출신으로는 이례적으로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은 이들의 히트곡들은 뮤지컬과 영화로 만들어진 '맘마미아'를 통해 세대를 넘어 사랑을 받고 있다.

Bracelet의 소속사이자 베니 안데르손의 가족들이 운영하는 SOMCO 그룹은 최근 K-POP에 지대한 관심을 갖고 아시아와 음악적인 교류를 시작했으며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파트너로 개성 강하고 음악과 콘서트 등을 통해 유럽에도 잘 알려진 B.A.P를 선택, 러브콜을 보낸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이번 곡 'Breakaway'는 영어 곡임에도 불구하고 젤로가 한국어로 작사와 랩에 참여, K-POP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이에 대해 Bracelet은 “젤로와 함께 작업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돼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다. 그는 매우 뛰어난 퍼포머이자 래퍼다. 젤로와 소속사 TS 엔터테인먼트 모두 우리에게는 환상적이다”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B.A.P는 다섯 번째 미니앨범 'CARNIVAL'(카니발) 활동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월드투어 준비에 한창이다. 지난 2월 한국 공연을 시작으로 B.A.P는 4월부터 미국, 캐나다, 멕시코, 이탈리아, 핀란드, 영국, 폴란드, 독일, 러시아, 대만, 호주, 뉴질랜드, 일본, 태국, 싱가포르까지 총 16개 국가에서 28회 공연에 달하는 'B.A.P LIVE ON EARTH 2016 WORLD TOUR'를 진행한다.

happy@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