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뮤직

전효성 "솔로 앨범 발표할 때마다 성장하는 느낌"

작성 2016.03.28 16:42 조회 266
기사 인쇄하기
전효성

[SBS연예뉴스 | 이정아 기자]전효성이 두 번째 솔로 앨범 '물들다: Colored'로 돌아왔다.

전효성은 28일 오후 4시 서울 마포구 서교동 예스24 무브홀에서 쇼케이스를 열고 타이틀곡 '나를 찾아줘'를 공개했다. 더 우아해지고 섹시해진 모습이 눈길을 모았다.

솔로 곡으로는 세 번째 컴백이다. 전효성은 “성장하는 느낌이 든다. 여러분들에게 앨범을 공개할 때마다 숙제 검사를 받는 느낌이기도 하지만 행복에 포커스를 맞춰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체적인 앨범 구성을 행복한 모습, 행복을 찾아가는 모습에 중점을 두고 곡을 담으려고 노력했다. 많은 분들이 내 음악을 듣고 행복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무엇보다 전효성은 건강한 모습을 보여주려고 노력을 많이 했다. 전효성은 “건강한 것이 중요한 것 같다. 건강한 모습을 보여주려고 노력했다”라고 전했다.

지난 2009년 걸그룹 시크릿 리더로 데뷔해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오던 전효성은 2014년 자신의 첫 솔로 싱글 '톱 시크릿'으로 연예계 활동의 터닝 포인트를 맞이했다.

두 번째 솔로 앨범 '물들다: Colored' 타이틀곡 '나를 찾아줘'는 오랫동안 시크릿과 환상의 호흡을 맞춰온 작곡가 스타트랙의 곡으로 강렬한 어쿠스틱 피아노가 이끄는 하우스비트 댄스곡이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반복되며 “너만의 나를 찾고 싶다”는 의미심장한 가사가 포인트다.

happy@sbs.co.kr
<사진>김현철 기자 khc21@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