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방송 촬영장 핫뉴스

'대박' 이문식은 살아있을까..무덤 앞 곡괭이 든 장근석

강선애 기자 작성 2016.05.17 14:40 조회 863
기사 인쇄하기
대박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대박' 장근석이 이문식의 무덤 앞에 서있는 모습이 포착됐다.

SBS 월화드라마 '대박'(극본 권순규/연출 남건 박선호)이 또 하나의 큰 반전을 예고하며 시청자의 호기심을 급상승시켰다. 지난 16일 방송된 '대박' 15회 말미 공개된 16회 예고에서 이인좌(전광렬 분)가 대길(장근석 분)에게 백만금(이문식 분)이 살아있다고 언급한 것.

백만금은 과거 숙빈 최씨(윤진서 분)가 무수리였던 시절의 남편이었다. 백만금은 아내가 손에 물 마를 날 없이 일하며 생계를 이어가고 있음에도, 늘 손에서 투전패를 놓지 못하는 노름꾼이었다. 숙종(최민수 분)과의 내기에서 급기야 아내를 걸었을 정도였다. 결국 백만금은 아내를 잃고 말았다.

백만금의 내기 패배로 인해 아내 복순은 궁에 들어갔고, 숙종의 여자가 됐다. 그리고 6개월 후 사내아이 영수를 낳았다. 육삭둥이로 태어난 아기인만큼, 모두가 아기의 친부를 백만금이라고 의심했다. 결국 숙빈 최씨는 아이를 살리기 위해, 육삭둥이를 죽은 척 위장한 뒤 백만금에게 보냈다.

이런 저런 우여곡절 끝에 백만금은 육삭둥이 영수를 자신의 아들로 키웠다. 그리고 세월이 흘러, 아들이 대길(장근석 분)이라는 이름을 갖고 성장했을 때 원수인 이인좌와 마주하게 됐다. 백만금은 아들을 구하기 위해, 이인좌가 쏜 화살을 맞고 죽었다. 눈 앞에서 아버지의 죽음을 목격한 대길은 자신의 인생을 오로지 이인좌에 대한 원수를 갚기 위해 살아왔다.

그런데 16회 예고에서 이인좌는 대길에게 “네 아비 백만금이 살아있다”고 밝혔다. 죽은 줄로만 알았던 백만금을 이인좌가 다시 언급한 만큼,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쏟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대박' 제작진이 무덤 앞에 선 대길의 모습을 사진으로 공개하며 궁금증을 더욱 키웠다.

공개된 사진 속 대길은 남도깨비(임현식 분), 계설임(김가은 분), 연화(홍아름 분) 등 자신의 사람들과 아버지인 백만금의 무덤 앞을 찾은 모습이다. 대길의 손에는 커다란 곡괭이가 들려 있으며, 그런 대길을 바라보는 남도깨비, 계설임, 연화의 표정에는 놀라움과 당혹감이 가득하다.

과연 대길이 백만금의 무덤까지 한달음에 달려가 확인하고자 한 것은 무엇인지, 정말 이인좌의 말대로 백만금은 살아 있는 것인지, 이제 막 출생의 비밀을 막 알게 되며 혼란에 휩싸여 있는 대길에게 이번 일은 또 어떤 파란을 불러올 것인지 '대박' 향후 전개에 귀추가 주목된다.

'대박' 16회는 17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