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목)

뮤직

EXID 컴백, 중국 매체 메인 장식 '대대적 집중보도'

작성 2016.05.25 09:12 조회 194
기사 인쇄하기
EXID

[SBS연예뉴스 | 이정아 기자]컴백을 앞둔 걸그룹 EXID(솔지, LE , 하니, 혜린, 정화)가 중국 주요 매체 메인을 장식하며 뜨거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 시나닷컴을 비롯해 소후닷컴, 텐센트, CCTV(중국공영채널), 중국 관영 뉴스포털인 차이나뉴스닷컴 등은 지난 24일 EXID의 컴백 소식을 메인 화면에 내걸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시나닷컴은 "EXID 새 앨범 'Street' 6월 1일 컴백"이라는 제목으로 데뷔 첫 정규 앨범 발매 소식과 지난주 서울, 광주, 부산에서 열린 팬 음감회 소식을 자세히 소개하며 EXID의 컴백을 집중적으로 보도했다.

CCTV는 "한국 최고의 반전 아이돌 EXID 최신 앨범 'Street' 발매 예정"이라는 제목으로 데뷔 첫 정규 앨범 발매 소식과 기존 스타일과 달리 변신을 시도한 타이틀곡 'L.I.E'에 대해 비중 있게 다뤘다.

소후닷컴은 멤버들의 새 앨범 개인 티저 사진을 공개하고 지난 3월 중국 첫 팬미팅 소식 등 중국 활동에 대한 이야기도 상세히 다루며 관심을 나타냈으며 차이나뉴스닷컴도 EXID의 컴백을 알리며 팬들의 기대를 전했다.

이번 EXID의 첫 번째 정규 앨범 'Street'는 지난해 11월 발표한 디지털 싱글 '핫핑크' 이후 7개월 만으로 멤버 LE가 프로듀서로 참여해 기대를 모은다. 컴백 소식만으로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어 새 앨범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EXID는 지난 3월 상하이에서 첫 중국 팬미팅을 개최했으며 4월에는 베이징 우커송 체육관에서 열린 제4회 '인위에타이 V차트 어워즈'에서 올해의 급성장 아티스트상을 수상했다. 또 지난 1일 한국 걸그룹으로는 처음으로 '스트로베리 뮤직 페스티벌 2016' 무대에 올라 '위아래', '아예', '핫핑크' 등 중국 음악 팬들에게 히트곡 무대를 차례로 선보여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happy@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