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방송 촬영장 핫뉴스

딴따라 PD “지성, 신들린 연기…대본 분석 놀라워”

작성 2016.05.25 11:26 조회 386
기사 인쇄하기
딴따라 지성

[SBS연예뉴스 | 손재은 기자] '딴따라' 홍성창 감독이 지성의 연기 비결을 밝혔다.

지성은 최근 SBS 수목드라마스페셜 '딴따라'(극본 유영아, 연출 홍성창 이광영)에서 KTOP엔터테인먼트의 이사로 승승장구하다가 현재는 신생 망고엔터테인먼트의 대표가 된 신석호 역을 연기 중이다. 

극중 인생의 굴곡을 지닌 석호 캐릭터를 위해 지성은 촬영장에서 늘 대본을 들고서 연기를 연구하고 있다. 그리고 극중 딴따라밴드의 멤버들인 공명과 이태선, 엘조에게도 애정 어린 연기 조언을 하기도 하고, 동료배우인 혜리와 강민혁뿐만 아니라 전노민과 안내상, 정만식, 채정안, 모든 스태프들을 향한 솔선수범에다 아낌없는 배려를 선보이면서 인기만점이다.

홍성창 감독은 그런 지성에 대해 “우선 지성의 대본에는 모든 신을 깨알처럼 분석한 메모와 밑줄 등 숱한 흔적들이 즐비하다”라며 “이처럼 그는 단 한 신도 허투루 넘기지 않고, 동작과 동선 그리고 지문도 아주 디테일하게 분석하고는 연기에 임하는 데다 모니터링까지 철저하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이처럼 연기를 위해 필요한 모든 것들을 굉장히 세심하게 챙기는 걸 보고는 연출자인 나도 감탄할 때가 한두 번이 아니고, 심지어 순발력도 놀랄 정도로 뛰어나다”라며 “덕분에 지성은 신들린 연기를 펼치고 있고, 동료연기자들과 스태프들, 시청자분들의 마음도 사로잡을 수 있었다”이라고 칭찬한 것이다.

홍 감독은 “신석호의 롤러코스터 같은 인생을 어쩌면 한 그릇에 다 담기에는 모자랄 수 있다”라며 “하지만 지성이 대본 속의 신석호보다 더욱 풍부한 신석호를 연기해내면서 그릇 자체를 넓혀놨다고 생각한다. 연출가로서 이 부분은 정말 고맙다”라는 말도 덧붙였다.

'딴따라'는 매주 수, 목요일 밤 방송된다.

사진=SBS
손재은 기자 jaeni@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